Android 해상도 와 화면 적합 상세 설명
가장 큰 원인 은 파편 화 이다.안 드 로 이 드 의 오픈 소스 조치 와 각 업 체 의 자체 미세 수정 으로 인해 결 과 는 이렇게 되 었 다.
적합 한 화면 크기 가 이렇게 많 습 니 다.
그 럴 리 가요. TT。
그래서 우 리 는 대부분의 사람들 만 돌 볼 것 이다.우 맹 의 통계 에 따 르 면 다음 과 같다.
그래서 어 울 리 기만 하면 된다.
800 x480,854 x480,960 x540,1184 x720,1280 x720,1920 x1080 등 여섯 가지 해상도.
기본 지식
화면 크기
인치,1 인치=2.54 센티미터.예 를 들 어 흔히 볼 수 있 는 스크린 사 이 즈 는 2.4,2.8,3.5,3.7,4.2,5.0,5.5,6.0 등 이 있다.
화면 해상도(px)
화면 해상 도 는 가로 세로 에 있 는 픽 셀 포 인 트 를 말 하 며 단 위 는 px,1px=1 개의 픽 셀 포 인 트 를 말한다.일반적으로 세로 픽 셀 x 가로 픽 셀,예 를 들 어 1960 x1080.
화면 픽 셀 밀도(dpi)
화면 픽 셀 밀 도 는 인치 당 픽 셀 포 인 트 를 말 하 며 단 위 는 dpi,즉'dot per inch'의 줄 임 말 입 니 다.화면 픽 셀 밀 도 는 화면 크기 와 화면 해상도 와 관련 이 있 으 며,단일 변화 조건 에서 화면 크기 가 작 을 수록 해상도 가 높 고,픽 셀 밀도 가 클 수록 작 아진 다.PPI=√(길이 픽 셀 수² + 너비 픽 셀 수²) / 화면 대각선 인치 수
밀도 무관 픽 셀(dip/dp)
밀도 무관 픽 셀(Density Independent Pixels)은 화면 픽 셀 밀도 와 화면 해상도 에 의 해 결정 되 며,160 dpi 를 기준 으로 1dp(1dip)=1px,320 dpi 시 1dp=2px 이다.
글꼴 크기(sp)
Sp 는 글꼴 을 위 한 단위 로 밀도 와 상 관 없 이 픽 셀(dp)과 동일 하 게 구 해 집 니 다.
mdpi、hdpi、xdpi、xxdpi、xxxdpi
구 글 공식 규정 에 따 르 면 대표 적 인 픽 셀 밀 도 는 다음 과 같다.
일반 그림 크기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3.배합 규칙
3.1 다양한 화면 크기 지원
사용
wrap_content
과match_parent
되도록android_width
과android_height
에 사용wrap_content
,match_parent
하 는데 이 두 속성 은 용기 의 크기 에 따라 달라 지기 때문에 적응성 이 강하 다.상대 레이아웃 을 사용 하여 절대 레이아웃 을 사용 하지 않 습 니 다.
RelativeLayout 를 사용 하여 요소 의 상대 적 인 위 치 를 유지 하고 절대 레이아웃 을 사용 하 는 것 을 금지 합 니 다.절대 레이아웃 에 많은 문제 가 발생 할 수 있 기 때 문 입 니 다.
한정 부적 사용
사이즈 한정 부적 사용
res/layout/main.xml,단일 패 널(기본)레이아웃.
res/layot-large/main.xml,더 블 패 널 레이아웃.
두 번 째 레이아웃 이름 디 렉 터 리 의 large 한정 자 를 주의 하 십시오.시스템 은 큰 화면(예 를 들 어 7 인치 나 더 큰 태 블 릿 PC)에 속 하 는 장치 에서 이 레이아웃 을 선택 합 니 다.시스템 은 작은 화면 에서 다른 레이아웃(무한 정 문자)을 선택 합 니 다.
최소 너비 한정 부 사용
res/layout/main.xml,단일 패 널(기본)레이아웃.
res/layout-sw600dp/main.xml,더 블 패 널 레이아웃.
즉,최소 폭 이 600 dp 이상 인 장치 에 대해 시스템 은 layot-sw600dp/main.xml(더 블 패 널)레이아웃 을 선택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시스템 은 layot/main.xml(단일 패 널)레이아웃 을 선택 합 니 다.
Android 버 전이 3.2 이하 인 장 치 는 이 기술 을 지원 하지 않 습 니 다.
화면 방향 제한 문자 사용
res/layout-land/main.xml 가로 화면
res/layout-port/main.xml 세로 화면
레이아웃
최소 너비 제한 부 호 는 Android 3.2 및 더 높 은 버 전에 만 적 용 됩 니 다.따라서 만약 에 우리 가 비교적 낮은 버 전과 호 환 되 는 요약 사이즈 범위(작고 정상 적 이 며 크 고 크다)를 사용 해 야 한다.예 를 들 어 사용자 인 터 페 이 스 를 휴대 전화 에 단일 패 널 을 표시 하도록 설계 하려 면 7 인치 태 블 릿 PC,텔레비전 과 다른 비교적 큰 장치 에 여러 패 널 을 표시 하려 면 다음 과 같은 파일 을 제공 해 야 한다.
res/layout/main.xml:단일 패 널 레이아웃
res/layout-large:다 중 패 널 레이아웃
res/layout-sw600dp:다 중 패 널 레이아웃
뒤의 두 가 지 는 중복 되 며,values 를 사용 하여 같은 인용 을 설정 하면 됩 니 다.
res/layout/main.xml,단일 패 널 레이아웃
res/layout/main_twopanes.xml,더 블 패 널 레이아웃
그리고 이 두 파일 을 추가 합 니 다:
res/values-large/layout.xml:
<resources>
<item name="main" type="layout">@layout/main_twopanes</item>
</resources>
res/values-sw600dp/layout.xml:
<resources>
<item name="main" type="layout">@layout/main_twopanes</item>
</resources>
다음 두 파일 의 내용 은 같 지만 레이아웃 을 실제 정의 하지 않 았 습 니 다.그들 은 main 을 main 로 설정 할 뿐 입 니 다.투 파 네 스 의 별명.이 파일 들 은 large 와 sw600dp 선택 기 를 포함 하고 있 기 때문에 안 드 로 이 드 버 전이 어떻든 지 간 에 시스템 은 이 파일 들 을 태 블 릿 PC 와 텔레비전 에 적용 한다(버 전이 3.2 이하 인 태 블 릿 PC 와 텔레비전 은 large,버 전이 3.2 이상 인 태 블 릿 PC 와 텔레비전 은 sw600dp 와 일치한다).3.2 다양한 화면 밀도 지원
비 밀도 제약 픽 셀 사용
예 를 들 어 dp 와 sp 는 px 를 사용 하지 마 세 요.
예비 비트 맵 제공
이 그림 들 을 만 들 려 면 먼저 벡터 형식의 원시 자원 을 추출 한 다음 에 아래 의 사이즈 범위 에 따라 각 밀도 에 해당 하 는 그림 을 만들어 야 한다.
xhdpi:2.0
hdpi:1.5
mdpi:1.0(최저 요구)
ldpi:0.75
즉,만약 에 우리 가 xhdpi 장치 에 200 x200 px 사이즈 의 그림 을 생 성 했다 면 같은 자원 을 사용 하여 hdpi,mdpi 와 ldpi 장 치 를 각각 150 x150,100 x100 과 75x 75 사이즈 의 그림 을 생 성 해 야 한다.
그 다음 에 생 성 된 그림 파일 을 res/아래 의 해당 하위 디 렉 터 리(mdpi,hdpi,xhdpi,xxhdpi)에 놓 으 면 시스템 은 응용 장 치 를 실행 하 는 화면 밀도 에 따라 자동 으로 적합 한 그림 을 선택 합 니 다.
이렇게 되면 우리 가@drawable/id 를 인용 하면 시스템 은 해당 화면의 dpi 에 따라 적당 한 비트 맵 을 선택 할 수 있 습 니 다.
3.3 실천
고 화질 설계도 사이즈 에 대하 여
구 글 이 공식 적 으로 제시 한 고 화질 설계도 사 이 즈 는 두 가지 방안 이 있 는데 하 나 는 mdpi 로 디자인 한 다음 에 더 높 은 해상 도 를 얻 을 수 있 는 그림 을 확대 하 는 것 이 고 다른 하 나 는 고해상도 로 디자인 한 다음 에 배수 에 따라 작은 해상도 로 축소 하 는 그림 이다.
경험 에 의 하면 저 는 두 번 째 방법 을 추천 합 니 다.왜냐하면 작은 해상도 가 고해상도 그림 을 만 들 때 픽 셀 을 잃 어 버 리 기 때 문 입 니 다.
해상 도 는 1280 x720 또는 1960 x1080 을 주요 해상도 로 디자인 할 수 있다.
점 9 도 를 사용 하고 점 9 도 는 앤 드 리 오 드 플랫폼 의 응용 개발 에 있 는 특수 한 이미지 형식 입 니 다.파일 확장 자 는:9.png 입 니 다.
왼쪽 과 위의 검 은 선 은 스 트 레 칭 구역 을 표시 합 니 다.
오른쪽 과 아래 의 검 은 선 은 전경 내용 표시 구역 을 표시 합 니 다.
제3자 라 이브 러 리 를 사용 하여 백분율 레이아웃 을 진행 합 니 다.
총화
모 바 일 엔 드 의 화면 이 적당 하 므 로 웹 엔 드 경험 을 참고 하여 백분율 구 조 를 사용 하면 많은 번 거 로 움 을 없 앨 수 있 습 니 다.자,안 드 로 이 드 의 해상도 와 화면 이 잘 어 울 리 는 지 에 대해 서 는 여기까지 소개 하 겠 습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십시오.이 글 이 모두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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