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그 라 데 이 션 색 의 원호 점선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

우선 효과 도 를 살 펴 보 자.

1,SweetGradient(경사도 렌 더 링)

public SweepGradient (float cx, float cy, int[] colors, float[] positions)
스 캔 렌 더 링 은 특정한 점 중심 으로 일주일 동안 회전 하 는 효과 입 니 다!매개 변 수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cx:스캐닝 의 중심 x 좌표
      cy:스 캔 의 중심 y 좌표
      colors:경사도 그 라 데 이 션 색상 배열
      positions:색상 배열 의 상대 위 치 를 지정 합 니 다.

public static final int[] SWEEP_GRADIENT_COLORS = new int[]{Color.GREEN, Color.GREEN, Color.BLUE, Color.RED, Color.RED};
mColorShader = new SweepGradient(radius, radius,SWEEP_GRADIENT_COLORS,null);
효과 그림:

SweepGradient
2,DashPath Effect(Path 의 선분 점선 화)

DashPathEffect(float[] intervals, float phase)
      intervals:점선 의 ON 과 OFF 의 배열 입 니 다.배열 의 요소 수 는>=2 가 필요 합 니 다.
      phase:그리 기 위 한 오프셋

//       
PathMeasure pathMeasure = new PathMeasure(mPath, false);
float length = pathMeasure.getLength();
float step = length / 60;
dashPathEffect = new DashPathEffect(new float[]{step / 3, step * 2 / 3}, 0);
효과 그림:

DashPathEffect
3.다음은 모든 코드 입 니 다.

package com.example.yyw.xfermodedemo;

import android.animation.ValueAnimator;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DashPathEffect;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PathMeasure;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SweepGradie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
 * Created by yyw on 2016/10/11.
 */

public class OilTableLine extends View {
 public static final int[] SWEEP_GRADIENT_COLORS = new int[]{Color.GREEN, Color.GREEN, Color.BLUE, Color.RED, Color.RED};
 private int tableWidth = 50;
 private Paint mPaint;
 private Path mPath;
 private RectF mTableRectF;
 //         
 private DashPathEffect dashPathEffect;
 //     
 private SweepGradient mColorShader;
 //     
 private Path mPointerPath;
 private float mCurrentDegree = 60;

 public OilTableLine(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mPaint = 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Dither(true);
  mPaint.setColor(Color.BLACK);
  mPath = new Path();
  mPointerPath = new Path();
  startAnimator();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float size = Math.min(w, h) - tableWidth * 2;
  //       
  mTableRectF = new RectF(0, 0, size, size);
  mPath.reset();
  //               
  mPath.addArc(mTableRectF, 60, 240);
  //       
  PathMeasure pathMeasure = new PathMeasure(mPath, false);
  float length = pathMeasure.getLength();
  float step = length / 60;
  dashPathEffect = new DashPathEffect(new float[]{step / 3, step * 2 / 3}, 0);

  float radius = size / 2;
  mColorShader = new SweepGradient(radius, radius,SWEEP_GRADIENT_COLORS,null);
  //         
  mPointerPath.reset();
  mPointerPath.moveTo(radius, radius - 20);
  mPointerPath.lineTo(radius, radius + 20);
  mPointerPath.lineTo(radius * 2 - tableWidth, radius);
  mPointerPath.clos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float dx = (getWidth() - mTableRectF.width()) / 2;
  float dy = (getHeight() - mTableRectF.height()) / 2;
  //            
  canvas.translate(dx, dy);
  canvas.save();
  //    
  canvas.rotate(90, mTableRectF.width() / 2, mTableRectF.height() / 2);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setStrokeWidth(tableWidth);
  mPaint.setPathEffect(dashPathEffect);
  mPaint.setShader(mColorShader);
  canvas.drawPath(mPath, mPaint);
  canvas.restore();
  //    
  mPaint.setPathEffect(null);
  mPaint.setShader(null);
  mPaint.setStyle(Paint.Style.FILL);
  mPaint.setStrokeWidth(tableWidth / 10);
  canvas.save();
  canvas.rotate(150 + mCurrentDegree, mTableRectF.width() / 2, mTableRectF.height() / 2);
  canvas.drawPath(mPointerPath, mPaint);
  canvas.restore();
 }

 public void startAnimator() {
  ValueAnimator animator = ValueAnimator.ofFloat(0, 240);
  animator.setDuration(40000);
  animator.setRepeatCount(ValueAnimator.INFINITE);
  animator.setRepeatMode(ValueAnimator.RESTART);
  animator.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mCurrentDegree = (int) (0 + (Float) animation.getAnimatedValue());
    invalidate();
   }
  });
  animator.start();
 }
}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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