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플러그인화 개발 3편 [플러그인 리소스 로드]

2458 단어
인용문
본고는 숙주가 어떻게 플러그인 apk에서 자원을 얻는지, 왜 플러그인에서 자원을 얻는지 설명한다.이런 수요는 플러그인의 이름이나 아이콘 따위를 표시하는 데서 비롯될 수 있다.예를 들어 숙주의 버튼에 '청소' 나 '흔들어' 같은 것을 표시하는데, 이 문자열은 플러그인이 제공하는 것이다.
데모 생성
플러그 인이 포함된 AssetManager
private static AssetManager createAssetManager(String apkPath) {
    try {
        AssetManager assetManager = AssetManager.class.newInstance();
        AssetManager.class.getDeclaredMethod("addAssetPath", String.class).invoke(
                assetManager, apkPath);
        return assetManager;
    } catch (Throwable th) {
        th.printStackTrace();
    }
    return null;
}

플러그인에 대한 Resource 가져오기
public static Resources getBundleResource(Context context, String apkPath){
    AssetManager assetManager = createAssetManager(apkPath);
    return new Resources(assetManager, context.getResources().getDisplayMetrics(), context.getResources().getConfiguration());
}

자원 이름/유형/플러그인 패키지 이름으로 자원 얻기
Resources resources = AssertsDexLoader.
        getBundleResource(getApplicationContext(),
                getApplicationContext().
                        getDir(AssertsDexLoader.APK_DIR, Context.MODE_PRIVATE).
                        getAbsolutePath() + "/pluginA.apk");
//      
String str = resources.getString(resources.getIdentifier("app_name", "string", "h3c.plugina"));

//     
ImageView iv = (ImageView) findViewById(R.id.testIV);
iv.setImageDrawable(resources.getDrawable(resources.getIdentifier("ic_launcher", "mipmap", "h3c.plugina")));

//   View
XmlResourceParser layoutParser = mBundleResources.getLayout(mBundleResources.getIdentifier("activity_main", "layout", "h3c.plugina"));
View bundleView  = LayoutInflater.from(this).inflate(layoutParser, null);

// findView
TextView tv = (TextView) findViewById(mBundleResources.getIdentifier("pluginATV", "id", "h3c.plugina"));

[데모는 여기를 참고할 수 있다.]
해설하다
자원 파일을 얻으려면 Resource 대상을 받아야 하고, 플러그인 자원 파일을 얻으려면 플러그인 Resource 대상을 받아야 합니다.content.res.AssetManager.java에는 개인적인 방법인 addassetPath가 포함되어 있습니다.apk의 경로를 매개 변수로 전송하기만 하면 대응하는 Assets Manager 대상을 얻을 수 있으며 Resources 대상을 만들고 Resource 대상에서 apk의 자원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총결산
상기 방법을 통해 숙주에서 플러그인을 얻을 수 있는 자원 파일입니다. 다만 숙주가 관련 자원을 사용할 때 플러그인과 대응하는 이름을 정해서 찾을 수 없는 상황을 방지해야 합니다.
다음 과에서는 숙주가 플러그인에서Activity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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