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플랫폼 팀 인코딩 사양

6638 단어

개술


코드를 더욱 잘 읽고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며 코드를 심사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패키지 이름, 클래스 이름, 인터페이스, 방법, 변수, 상수, 자원 이미지, 레이아웃 파일, 애니메이션 파일, 컨트롤러 ID, 색값, 사용자 정의View 등 성명 규범을 제정한다.기본 원칙: 명사 명명 대상, 동사 명명 함수.명사 해석:
4
  • 작은 낙타봉 명명법: 첫 번째 단어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단어의 첫 번째 자모는 대문자로 쓴다

  • 4
  • 낙타봉 명명법: 모든 단어의 첫 번째 자모의 대문자

  • 4
  • 밑줄 명명법: 단어와 단어 사이에 밑줄로 간격을 두다

  • 본문


    가방


    기본 규칙: 모두 소문자를 사용합니다.
    app 메인 패키지 이름 참조: 예:com.hengda.smart.shanghaighg.m
    이번 주요 정의 모듈 이름 또는 등급 이름(실제 개발에서 상응하는 구조에 따라 적절하게 수정할 수 있음)
    가방
    설명
    com.hengda.xx.xx.xx.base
    기본 공유 클래스, 예를 들어 BaseActivity, BaseFragment 등
    com.hengda.xx.xx.xx.tools
    공공 도구 방법류, 예를 들어 네트워크 상태 판단, 파일 경로 판단 등
    com.hengda.xx.xx.xx.bean
    각종javabean, 예를 들어 네트워크 요청 실체, 데이터베이스 실체 등
    com.hengda.xx.xx.xx.db
    데이터베이스 운영 클래스
    com.hengda.xx.xx.xx.adapter
    모듈 또는 공용 어댑터 클래스
    com.hengda.xx.xx.xx.view
    사용자 정의view
    com.hengda.xx.xx.xx.service
    서비스
    com.hengda.xx.xx.xx.broadcast
    방송류
    com.hengda.xx.xx.xx.listener
    사용자 정의 감청기

    2종류명


    기본 규칙: 낙타봉 명명.
    클래스
    규칙.
    예를 들다.
    Activity 클래스
    Activity를 접미사로 표시
    메인 인터페이스:MainActivity, 로그인 인터페이스 Loginactivity
    Fragment 클래스
    Fragment 접미사로 식별
    맵:MapFragment, 사용자:UserFragment
    어댑터 클래스
    어댑터를 접미사로 표시
    사용자 어댑터:UserAdapter
    공통 방법류
    Utils 또는 Manager 는 접미사로 식별됨
    스레드 풀:ThreadPoolManager, 로그 도구:LogUtils
    데이터베이스 클래스
    DBHelper를 접미사로 표시
    전시품 데이터베이스: ExhibitDBHelper
    서비스 클래스
    서비스 접미사로 식별
    수신 서비스:BeaconService
    방송류
    receiver를 접미사로 표시하기
    알림 브로드캐스트: NotifyReceiver
    adapter의 ViewHolder
    Holder를 접미사로 표시
    동반자 목록의 PartnerHolder
    실체 빈
    bean을 접미사로 표시하기
    사용자 개체 UserBean
    클래스 주석
    모든 종류, 인터페이스에 주석을 추가해야 합니다.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 author:  
         * time:  
         * desc:  
         */
    

    3 커넥터


    기본 규칙: 낙타봉 명명.
    감청 클래스 인터페이스는 대문자 I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INotify Listener, INotify Call Back 등 터치 클래스는 On으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Onclick Listener.

    4 방법


    기본 규칙: 작은 낙타봉의 명칭, 병음 금지;
    주의 사항
    4
  • 함수 이름에 매개 변수를 설명하지 마세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예를 들어findExhibitByAutonumAndType(int autoNum, int type)은findExhibit(int autoNum, int type)로 간소화할 수 있다

  • 4
  • 상하문이 주어를 암시했는지 주의한다. 예를 들어 정보를 저장하는 방법은saveMessage()라고 할 수 있고 이것이Message류의 한 방법이라면save()로 간소화할 수 있다

  • 4
  • 일반적인 상황에서 표현이 명확하지 않은 단어를 사용하지 마라. 예를 들어do,handle,perform,return 등이다

  • 4
  • 방법 매개 변수는 의미를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doSomething(String s1, String s2, String s3)은doSomething(String userName, String userEmail, String userId)이라고 써야 한다

  • 또한 Activity, Fragment, 각종 View, 인터페이스 등에서 아래 규칙에 따라 상응하는 방법을 명명하십시오
    메서드
    설명
    initXX()
    레이아웃 initView 초기화 () 와 같이 init를 접두사로 표시하는 방법을 초기화합니다.
    getXX()
    데이터에 직접 접근할 때, 예를 들어javabean의 데이터 획득 등 다른 경우 더 정확한 동사를 선택한다
    isXX()
    방법 반환값은boolean형,is,are,was,were로 시작하거나 정태동사,can,could,may,might,must,shall,should,will,would를 조합한다. 이 단어들은 현재 조건을 진짜로 가정한 반문 정보를 담고 있다.예를 들면 Button.isEnabled(),User.canAccess()
    showXX()
    힌트 상자와 힌트 정보를 팝업합니다. 예를 들어 showErrorToast ().예를 들어 showSucceesDialog()
    saveXX()
    데이터 저장
    clearXX () 또는 removeXX ()
    데이터 지우기
    drawXX()
    도형을 그리다
    resetXX()
    데이터 재설정
    setXX()
    데이터 또는 객체 직접 할당
    메소드 주석
    중요한 방법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메소드 주석을 추가해야 합니다.
         /**
          * desc:  
          * @param         
          * @param    2     
          * @return        (   void    )
          * @throws Exception     (  )
          */
    

    메서드 내부 논리 주석은 모두 "//"형식으로 표시되며 주석은 주석이 필요한 문장 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    
          if (response.succeed() == 0) {
          }
    

    5 변수


    기본 규칙: 작은 낙타 봉명
    1 퍼블릭이 아닌 비static의 필드 이름은 m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mXButton, mXXListener 등입니다.2 다른 필드는 소문자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userName,passWord.3 static 필드 이름은 s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sSingleton,

    6 상수


    기본 규칙: 모든 대문자, 단어는 줄임말로 읽지 않고 뜻을 아는 원칙, 밑줄 명명법.예: MAXSCREEN_WIDTH.

    7 리소스 이미지


    기본 규칙: 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으로 단어에 병음이 나타나는 것을 금지한다.
    시작 아이콘:iclauncher.png
    그림이 각 모듈을 공용할 수 있다면 모듈 이름을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듈 이름을 추가해야 합니다.
    타입
    규칙.
    예를 들다.
    누름단추
    btn_모듈기능상태 또는 btn기능컨디션
    btn_login_back_normal.png 또는 btnback_normal.png
    아이콘 클래스
    ic_모듈설명 또는 ic설명
    ic_usercenter_userheader.png 또는 icuserheader.png
    배경.
    bg_모듈 또는 bg설명
    bg_login.png 또는 bgwhite.png
    그림
    img_모듈설명 또는 img설명
    img_login_header.png 또는 imgheader.png
    클릭 효과 컨트롤 포함
    btn_모듈기능selector 또는 btn기능selector
    btn_login_back_selector.xml 또는 btnback_selector.xml
    기본 그림
    def_모듈설명 또는 def설명
    def_usercenter_header.png 또는 defheader.png
    분할선
    div_설명
    div_top.png
    이름:
    컨디션
    _normal
    묵인
    _pressed
    누르다
    _focused
    포커스 가져오기
    _disabled
    클릭 불가
    _checked _selected
    선택됨
    _hovered
    커서 가져오기
    _checkable
    선택 가능
    _activated
    활성화
    _windowfocused
    창 초점
    클릭 효과 상태 명명 규칙 (android-selector-chapek 참조 본 규칙은android-selector-chapek 플러그인으로 selecter 파일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음)

    8 레이아웃 파일


    기본 규칙: 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 단어는 병음이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이름:
    규칙.
    예를 들다.
    Activity
    activity_모듈 이름.xml
    activity_register.xml
    Fragment
    fragment_모듈 이름.xml
    fragment_map.xml
    Dialog
    dialog_설명xml
    dialog_editname.xml
    List 목록
    item_설명xml
    item_partners.xml
    PopupWindow
    ppw_설명xml
    ppw_floorlist.xml
    기타 하위 레이아웃
    모듈설명item.xml
    main_menu_item.xml
    포함 항목
    layout_설명xml
    layout_header.xml

    9 애니메이션 파일


    기본 규칙;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

    10 컨트롤 Id


    기본 규칙: 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 단어는 병음이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형식:컨트롤 약어기능
    컨트롤
    약어
    Button
    btn
    TextView
    tv
    ImageButton
    ib
    ImageView
    iv
    Linearlayout
    ll
    Relativelayout
    rl
    Framelayout
    fl
    EditText
    et
    SeekBar
    skbar
    ScollView
    scv
    ListView
    lv
    ProgressBar
    psbar
    WebView
    wv
    CheckBox
    cb
    RadioButton
    rb

    10 colors.xml


    기본 규칙: 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
    분류하다
    규칙.
    예를 들다.
    단색
    직접 색상 값 이름 지정
    black
    비단색
    모듈 설명 주제 색상
    login_username_light
    APP에 단일 테마만 있으면 테마 색상을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사용자 정의 View


    기본 규칙: 낙타봉 명명법, View로 끝
    형식: 기능+View 예: TipsView,

    12 Menu 메뉴


    기본 규칙: 모든 소문자, 밑줄 명명법;
    형식: 모듈 기능.xml 예: 검색add.xml은menu 파일을 menu 폴더에 통일적으로 두기 때문에menu 접두사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13 strings.xml


    //아직 생각 안 했어
    Google Java Style 중국어 버전 안드로이드 코드 안드로이드 개발 모범 사례 참조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