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면접준비 - handler
6468 단어 학습 일지
1. Handler-컨트롤러
2. Looper- 폴링
3. 메시지 객체
4.MessageQueue-단일 체인 테이블 구조의 메시지 대기열
한 소식의 전생 현세
일반적인 상황에서 비동기적인 조작과 관련된 경우handler를 도입하여 비동기적인 조작의 결과를 받아들여 UI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그래서 일반적인 조작은 이렇습니다.
그림 참조
https://zhuanlan.zhihu.com/p/25222485
private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uper.handleMessage(msg);
textView.setText(" UI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textView = (TextView) findViewById(R.id.mytv);
new 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
SystemClock.sleep(3000);
handler.sendMessage(new Message());
}
}).start();
}
우선handler를 만듭니다
두 번째 Thread 생성
Thread에서 어떤 조작을 처리한 후handler를 통해sendMessage(msg)는 비동기적인 결과를 메시지 대기열MessageQueue에 전송합니다.
그런 다음 handlerMessage () 를 복사해서 이 작업을 완성합니다.
문제.
Looper는요?MessageQueue는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연관된 거야.
그림https://zhuanlan.zhihu.com/p/25222485
public boolean sendMessageAtTime(Message msg, long uptimeMillis) {
MessageQueue queue = mQueue;
if (queue == null) {
RuntimeException e = new RuntimeException(
this + " sendMessageAtTime() called with no mQueue");
Log.w("Looper", e.getMessage(), e);
return false;
}
return enqueueMessage(queue, msg, uptimeMillis);
}
MessageQueue가 비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비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private boolean enqueueMessage(MessageQueue queue, Message msg, long uptimeMillis) {
msg.target = this;
if (mAsynchronous) {
msg.setAsynchronous(true);
}
return queue.enqueueMessage(msg, uptimeMillis);
}
중요한 장면
boolean enqueueMessage(Message msg, long when) {
if (msg.target == null)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Message must have a target.");
}
if (msg.isInUse()) {
throw new IllegalStateException(msg + " This message is already in use.");
}
synchronized (this) {
if (mQuitting) {
IllegalStateException e = new IllegalStateException(
msg.target + " sending message to a Handler on a dead thread");
Log.w(TAG, e.getMessage(), e);
msg.recycle();
return false;
}
msg.markInUse();
msg.when = when;
Message p = mMessages;
boolean needWake;
if (p == null || when == 0 || when < p.when) {
// New head, wake up the event queue if blocked.
msg.next = p;
mMessages = msg;
needWake = mBlocked;
} else {
// Inserted within the middle of the queue. Usually we don't have to wake
// up the event queue unless there is a barrier at the head of the queue
// and the message is the earliest asynchronous message in the queue.
needWake = mBlocked && p.target == null && msg.isAsynchronous();
Message prev;
for (;;) {
prev = p;
p = p.next;
if (p == null || when < p.when) {
break;
}
if (needWake && p.isAsynchronous()) {
needWake = false;
}
}
msg.next = p; // invariant: p == prev.next
prev.next = msg;
}
// We can assume mPtr != 0 because mQuitting is false.
if (needWake) {
nativeWake(mPtr);
}
}
return true;
}
메시지 중에 재밌는 거 몇 개.
Handler target; Message next; public static Message obtain(Handler h) { Message m = obtain(); m.target = h; return m; }
target을 중점적으로 표시하면 니마: 메시지는 만들 때handler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Looper 정보
public static void prepare() {
prepare(true);
}
private static void prepare(boolean quitAllowed) {
if (sThreadLocal.get() != null) {
throw new RuntimeException("Only one Looper may be created per thread");
}
sThreadLocal.set(new Looper(quitAllowed));
}
ThreadLocal에 중점을 두고,
이것은 어떤 종류입니까?
static final ThreadLocal sThreadLocal = new ThreadLocal();
ThreadLocal은 스레드 변수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같은 static ThreadLocal에 대해 서로 다른 스레드는 get, set,remove 자신의 변수만 저장할 수 있고 다른 스레드의 변수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1、ThreadLocal.get: ThreadLocal에서 현재 스레드 변수의 값을 가져옵니다.
2、ThreadLocal.set: ThreadLocal에서 현재 스레드 변수의 값을 설정합니다.
3、ThreadLocal.remove: ThreadLocal에서 현재 스레드 변수의 값을 제거합니다.
4、ThreadLocal.initialValue: ThreadLocal이 현재 라인에 값을 부여하지 않았을 때나 현재 라인이remove 방법을 호출한 후에 get 방법을 호출하고 이 방법 값을 되돌려줍니다.
이건 너무 중요해.이게 무슨 꼬챙이야?
ThreadLocal은 각 스레드의 Looper를 저장하고 Looper에는 MessageQueue, Looper의 구조기 private Looper(boolean quit Allowed) {mQueue = new MessageQueue(quit Allowed), mThread = Thread.current Thread(), }
sendMsg에서 한 번 보내면 ThreadLocal에서 set을 한 번 보냅니다.
Looper에서 loop 방법은 사순환입니다. (주 라인에서의 사순환은 왜 ANR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for (;;) {
Message msg = queue.next(); // might block
if (msg == null) {
// No message indicates that the message queue is quitting.
return;
}
//......
try {
msg.target.dispatchMessage(msg);
} finally {
if (traceTag != 0) {
Trace.traceEnd(traceTag);
}
}
//......
msg.recycleUnchecked();
}
야하, 누가 오염되고, 누가 관리하고, 누가 발송하고, 누가 처리하는가
public void dispatchMessage(Message msg) { if (msg.callback != null) { handleCallback(msg); } else { if (mCallback != null) { if (mCallback.handleMessage(msg)) { return; } } handleMessage(msg); } }
끝:handler 소식을 듣고 부끄러움도 거친 생활을 하게 되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c의 세 가지 다른 컴파일 방식코드: Java 코드 import java.util.Hashtable; public class LoopObjec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Hashtable ht; for...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