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표를 포함 하 는 아이콘 라 이브 러 리 인 스 턴 스 코드 를 구현 합 니 다.

이전에 도표 lib 를 쓴 적 이 있 지만 개발 속 도 는 대부분 제품 의 수요 변화 에 따라 잡기 어렵 기 때문에 원래 의 도표 라 이브 러 리 를 수정 했다.도표 아래 에 table 디 스 플레이 에 대응 하 는 유형 을 통합 시 키 고 곡선 으로 접 는 선 을 교체 하 며 다 곡선 디 스 플레이 를 지원 하 며 디 스 플레이 애니메이션 을 추가 하고 맞 춤 형 속성 을 추가 했다.수평 막대 그래프 와 중첩 막대 그래프,다 곡선 도와 떡 모양 그림 을 지원 합 니 다.
1.효과 도

2.각종 도표 의 사용 방식
1.떡 모양 그림 은 원래 의 사용 과 마찬가지 로 애니메이션 만 추 가 했 을 뿐 예전 의 글,떡 모양 그림 을 참조 하여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2.수평 다 주 상도
2.1 xml 레이아웃

 <wellijohn.org.varchart.hor_bar_with_line_chart.ChartLine
  android:id="@+id/chartlin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color/white"
  app:default_x_visible_num="4.2"//          
  app:y_interval="40dp"//Y    
  app:y_num_text_max_width="56dp"//y          />
그리고 yvisible_num:y 축 은 몇 열 을 표시 해 야 합 니까?
2.2 데이터 설정

public class HorBar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      
 private ChartLine mChartline;
 //        
 private List<List<DotVo>> mMulListDisDots;
 //x   
 private String[] mXdots = new String[]{"08/18"
   , "08/19",
   "08/20", "08/21", "08/22", "08/23", "08/24",
   "08/25", "08/26", "08/27", "08/28", "08/29", "09/01", "09/02", "09/23",
 };
 private double mMax = 44;
 private Random rand = new Random();
 private List<CategoryVo> mCategoryList;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Nullable 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hor_bar);
  initView();
  initMulTestData();
  initCategoryList();
  try {
   mChartline.setYAxisMaxValue(mMax).setXdots(mXdots).setAnimationOpen(true).setListDisDots(mMulListDisDots).
     setCategoryList(mCategoryList).reDraw();
  } catch (YCoordinateException e) {
   Log.d("MainActivity", "onCreate: ");
   e.printStackTrace();
  }
 }
 /**
  *       ,   list,  CategoryVo,           
  * CategoryVo:{
  *         
  *  private String categoryName;
  *          
  *  private List<String> categoryValueList;
  * }
  */
 private void initCategoryList() {
  mCategoryList = new ArrayList<>();
  mCategoryList.add(new CategoryVo());
  mCategoryList.add(new CategoryVo());
  mCategoryList.add(new CategoryVo());
 }
 /**
  *       ,private List<List<DotVo>> mMulListDisDots;
  * List<DotVo>>       ,
  */
 private void initMulTestData() {
  mMulListDisDots = new ArrayList<>();
  for (int i = 0; i < 3; i++) {
   ArrayList<DotVo> temp = new ArrayList();
   DotVo tempDotVo = new DotVo("08/18",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
   DotVo tempDotVo1 = new DotVo("08/19",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1);
   DotVo tempDotVo2 = new DotVo("08/20",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2);
   DotVo tempDotVo3 = new DotVo("08/21",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3);
   DotVo tempDotVo4 = new DotVo("08/22",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4);
   DotVo tempDotVo5 = new DotVo("08/23",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5);
   DotVo tempDotVo6 = new DotVo("09/02", rand.nextInt((int) mMax));
   temp.add(tempDotVo6);
   mMulListDisDots.add(temp);
  }
 }
 private void initView() {
  mChartline = findViewById(R.id.chartline);
 }
}
3.막대 그래프 중첩
3.1 xml 레이아웃

<wellijohn.org.varchart.overlay_bar_with_line_chart.OverLayBarChartLine
  android:id="@+id/overlay_chart_lin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color/white"
  android:visibility="visible"
  app:overlay_default_x_visible_num="4.2"
  app:overlay_y_interval="40dp"
  app:overlay_y_num_text_max_width="56dp" />
3.2 데이터 설정,예 를 들 어 2.2 와 같다.
3.실현 의 몇 가지 관건
3.1 너 비 는 다시 써 야 합 니 다.onMeasure 는 컨트롤 의 너 비 는 화면의 너비 보다 크 고 너 비 는 표 시 된 x 축의 점 과 간격,그리고 y 축 좌표 의 문자 가 차지 하 는 너비 의 거리 에 따라 구성 되 기 때 문 입 니 다.  

 int widthParentMeasureMode = MeasureSpec.getMode(widthMeasureSpec);
  int widthParentMeasureSize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ParentMeasureMode = MeasureSpec.getMode(heightMeasureSpec);
  int heightParentMeasureSize = 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int resultWidthSize = 0;
  int resultHeightSize = 0;
  int result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childView     
  int resultHeightMode = MeasureSpec.EXACTLY;
  int paddingWidth = getPaddingLeft() + getPaddingRight();
  int paddingHeight = getPaddingTop() + getPaddingBottom();
  ViewGroup.LayoutParams thisLp = getLayoutParams();
  switch (widthParentMeasureMode) {
   //         
   case MeasureSpec.UNSPECIFIED:
    //            
    if (thisLp.width > 0) {
     resultWidthSize = thisLp.wid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 else {
     resultWidthSize = (int) (getYMaxTextWidth() + mXinterval * mXdots.leng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UNSPECIFIED;
    }
    break;
   case MeasureSpec.AT_MOST:
    //            
    if (thisLp.width > 0) {
     resultWidthSize = thisLp.wid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 else if (thisLp.width == ViewGroup.LayoutParams.MATCH_PARENT) {
     resultWidthSize = Math.max(0, widthParentMeasureSize - paddingWid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AT_MOST;
    } else if (thisLp.width == ViewGroup.LayoutParams.WRAP_CONTENT) {
     resultWidthSize = (int) (getYMaxTextWidth() + mXinterval * mXdots.leng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AT_MOST;
    }
    break;
   case MeasureSpec.EXACTLY:
    //            
    if (thisLp.width > 0) {
     resultWidthSize = Math.min(widthParentMeasureSize, thisLp.wid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 else if (thisLp.width == ViewGroup.LayoutParams.MATCH_PARENT) {
     resultWidthSize = widthParentMeasureSize;
     resultWidthMode = MeasureSpec.EXACTLY;
    } else if (thisLp.width == ViewGroup.LayoutParams.WRAP_CONTENT) {
     resultWidthSize = (int) (getYMaxTextWidth() + mXinterval * mXdots.length);
     resultWidthMode = MeasureSpec.AT_MOST;
    }
    break;
  }
  setMeasuredDimension(MeasureSpec.makeMeasureSpec(resultWidthSize, resultWidthMode),
    MeasureSpec.makeMeasureSpec(resultHeightSize, resultHeightMode));
3.2 고정된 구역 을 계획 합 니 다.구역 을 초과 하 는 부분 은 보이 지 않 습 니 다.이것 은 이전에 사용 한 bitmap 으로 이 루어 집 니 다.어색 합 니 다.뒤에서 공식 소스 코드 를 읽 을 때 canvas 의 clipRect 방법 을 알 게 되 었 습 니 다.저희 가 이 걸 그 릴 때 onDraw 방법 에서 호출 되 었 습 니 다.

 int clipRestoreCount = canvas.save();
 canvas.clipRect(mContentRect);//      
 doDraw();//       
 canvas.restoreToCount(clipRestoreCount);//      restoreToCount            
3.3 애니메이션 은 우리 가 ValueAnimator 로 실현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떡 모양 의 그림:그의 그림 은 0-360 각도 의 변화 이 고 우 리 는 할 수 있다.

private void startPathAnim(long duration) {
  ValueAnimator valueAnimator = ValueAnimator.ofFloat(0, 360);
  valueAnimator.setDuration(duration);
  valueAnimator.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mDrawAngle = (float) animation.getAnimatedValue();
    ViewCompat.postInvalidateOnAnimation(CirclePercentChart.this);
   }
  });
  valueAnimator.start();
 }
그 다음 에 mDraw Angle 을 통 해 매번 그 리 는 각 도 를 제어 하면 0-360 도 에서 그 리 는 느낌 을 받 을 수 있 습 니 다.그 기둥 모양 의 애니메이션 도 똑 같 아서 변 하지 않 고 변화 할 수 있 습 니 다.
3.4 베 세 르 곡선 그리 기 알고리즘

 if (i == 0) {//          
  path.moveTo(mDots[0], mDots[1] + (mLastHorLineY - mDots[1]) * mPhaseY);//   
 } else {
  float cpx = preX + (mDots[0] - preX) / 2.0f;
  path.cubicTo(cpx, preY + (mLastHorLineY - preY) * mPhaseY,
    cpx, mDots[1] + (mLastHorLineY - mDots[1]) * mPhaseY,
    mDots[0], mDots[1] + (mLastHorLineY - mDots[1]) * mPhaseY);}
베 어 셀 곡선 을 그 릴 때 저 는 이런 제어점 의 계산 규칙 을 자세히 살 펴 보 았 습 니 다.세 가지 점 에 따라 두 개의 제어점 을 계산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이렇게 세 개의 점 내부 곡선 을 그 리 는 것 은 매우 부 드 럽 습 니 다.그러나 다음 네 번 째 점 이 연결 되 었 을 때 느낌 이 좋 지 않 아서 저 는 위의 계산 방법 으로 제어점 을 계산 하 였 습 니 다.알고리즘 을 붙 였 습 니 다.매개 변 수 는 각각 1,2,3 의 x 와 y 좌표 와 구 부 림 계수 이다.

public static ControlPonits getControlPoints(double x0, double y0, double x1, double y1, double x2, double y2, double paramCoefficient) {
  double d01 = Math.sqrt(Math.pow(x1 - x0, 2) + Math.pow(y1 - y0, 2));
  double d12 = Math.sqrt(Math.pow(x2 - x1, 2) + Math.pow(y2 - y1, 2));
  double fa = paramCoefficient * d01 / (d01 + d12); // scaling factor for triangle Ta
  double fb = paramCoefficient * d12 / (d01 + d12); // ditto for Tb, simplifies to fb=t-fa
  double p1x = x1 - fa * (x2 - x0); // x2-x0 is the width of triangle T
  double p1y = y1 - fa * (y2 - y0); // y2-y0 is the height of T
  double p2x = x1 + fb * (x2 - x0);
  double p2y = y1 + fb * (y2 - y0);
  ControlPonits tempControlPoints = new ControlPonits();
  tempControlPoints.beforeControlPointX = (float) p1x;
  tempControlPoints.beforeControlPointY = (float) p1y;
  tempControlPoints.afterControlPointX = (float) p2x;
  tempControlPoints.afterControlPointY = (float) p2y;
  return tempControlPoints;
 }
3.library 도입 방식
step 1. Add it in your root build.gradle at the end of repositories:

allprojects {
repositories {
...
maven { url 'https://jitpack.io' }
}
}
Step 2. Add the dependency
dependencies {
  compile 'com.github.WelliJohn:charts:1.0.0'
}
github 주소
총결산
위 에서 말 한 것 은 소 편 이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가 표 가 포 함 된 아이콘 라 이브 러 리 인 스 턴 스 코드 를 실현 하 는 것 입 니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소 편 은 제때에 답 해 드 리 겠 습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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