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모방 왕 이 1 원 보물 쟁탈 클 라 이언 트 드 롭 다운 로 딩 애니메이션 효과(1)

지난주 에 쓴 demo 는 왕 이 1 원 탈 보 의 드 롭 다운 리 셋 효 과 를 모방 합 니 다.
원래 효 과 는(첫 번 째 부분)작은 태양 이 내 려 와 풀 고 튕 기 는 것 이다.
(두 번 째 부분)동전 하 나 를 더 떨 어 뜨 려 중축 회전 을 한다.
본 고가 실현 한 효 과 는 첫 번 째 부분 이 고 효과 시범 도 는 다음 과 같다.

Gif 그림 이 좀 끊 겨 보이 는데...사실 진짜 기계 의 시연 효 과 는 여전히 매우 유창 하 다.
다음 분석 실현 과정:
그 당시 에 시간 이 제한 되 어 있 었 기 때문에 드 롭 다운 새로 고침 구성 요소 에 쓰 지 않 았 고 단독 구성 요소 로 봉 하지 않 았 습 니 다.메 인 레이아웃 뒤에 View 를 써 서 해당 하 는 동작 을 실 현 했 습 니 다.봉 인 된 것 은 어렵 지 않 습 니 다.여 기 는 시간 이 걸 리 지 않 습 니 다.다음은 레이아웃 파일 입 니 다.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aty.MainActivity">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view.NGImgView 
android:id="@+id/ngimg_main"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ImageView 
android:id="@+id/img_main_sun" 
android:layout_width="50dp" 
android:layout_height="50dp"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5dp" 
android:src="@drawable/ic_sun1"/>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00123456" 
android:orientation="vertical"> 
<Relative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55dp" 
android:background="#FF4081"> 
</RelativeLayout> 
<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0.5dp" 
android:background="@android:color/darker_gray"></View>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view.NGReFlashListView 
android:id="@+id/lv_main"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0dp" 
android:layout_weight="1" 
android:cacheColorHint="#00000000" 
/> 
</LinearLayout> 
</RelativeLayout>
레이아웃 파일 미리 보기:

투명 하 게 설정 되 어 있 기 때문에 아 이 템 이 없 는 상태 에서 뒤의 레이아웃 을 볼 수 있 습 니 다.
코드 구현:
드 롭 다운 리 셋 클래스 NGReFlashListView 를 통 해 사건 판단 을 한 다음 리 셋 을 통 해 해당 사건 을 NGImageView 에 전달 하여 보 기 를 바 꿉 니 다.
다음은 두 가지 종류의 소스 코드 입 니 다.
NGReFlashListView 클래스:

package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LayoutInflater;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Group; 
import android.widget.AbsListView; 
import android.widget.AbsListView.OnScrollListener; 
import android.widget.ListView; 
import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R; 
public class NGReFlashListView extends ListView implements OnScrollListener { 
private View header; 
private int headerHeight; 
private int firstVisibleItem; 
private int scrollState; 
private final int NONE = 0; 
private final int PULL = 1; 
private final int RELESE = 2; 
private final int REFLASHING = 3; 
public NGReFlashLis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View(context); 
} 
public NGReFlashLis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View(context); 
} 
public NGReFlashLis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View(context); 
} 
/** 
* @param context 
*/ 
private void initView(Context context) { 
LayoutInflater inflater = LayoutInflater.from(context); 
header = inflater.inflate(R.layout.layout_heard, null); 
measureView(header); 
headerHeight = header.getMeasuredHeight(); 
topPadding(-headerHeight); 
this.addHeaderView(header); 
this.setOnScrollListener(this); 
} 
/** 
* @param view 
*/ 
private void measureView(View view) { 
ViewGroup.LayoutParams p = view.getLayoutParams(); 
if (p == null) { 
p = new ViewGroup.LayoutParams(ViewGroup.LayoutParams.MATCH_PARENT, 
ViewGroup.LayoutParams.WRAP_CONTENT); 
} 
int width = ViewGroup.getChildMeasureSpec(0, 0, p.width); 
int height; 
int tempHeight = p.height; 
if (tempHeight > 0) { 
height = MeasureSpec.makeMeasureSpec(tempHeight, 
MeasureSpec.EXACTLY); 
} else { 
height = MeasureSpec.makeMeasureSpec(0, MeasureSpec.UNSPECIFIED); 
} 
view.measure(width, height); 
} 
/** 
* @param topPadding 
*/ 
private void topPadding(int topPadding) { 
header.setPadding(header.getPaddingLeft(), topPadding, 
header.getPaddingRight(), header.getPaddingBottom()); 
header.invalidate(); 
} 
@Override 
public void onScroll(AbsListView view, int firstVisibleItem, 
int visibleItemCount, int totalItemCount) { 
this.firstVisibleItem = firstVisibleItem; 
} 
@Override 
public void onScrollStateChanged(AbsListView view, int scrollState) { 
this.scrollState = scrollState; 
} 
boolean isRemark;//      
int startY; 
int state;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 { 
switch (ev.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if (firstVisibleItem == 0) { 
onRlvScrollListener.onScrollYChangged(0, 0); 
isRemark = true; 
startY = (int) ev.getY(); 
}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onMove(ev);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if (state == RELESE) { 
onRlvScrollListener.onScrollYChangged(0, 3); 
state = REFLASHING; 
reflashViewByState(); 
//iReflashListener.onReflash(); 
} else if (state == PULL) { 
state = NONE; 
onRlvScrollListener.onScrollYChangged(0, 0); 
isRemark = false; 
reflashViewByState(); 
} 
break; 
} 
return super.onTouchEvent(ev); 
} 
int space; //   
int topPadding; //headview       ,  -200 
/** 
* @param ev 
*/ 
private void onMove(MotionEvent ev) { 
if (!isRemark) { 
return; 
} 
int tempY = (int) ev.getY(); 
space = tempY - startY; 
if (space >= 230) { 
space = 230; 
} 
topPadding = space - headerHeight; 
onRlvScrollListener.onScrollYChangged(space, state); 
switch (state) { 
case NONE: 
if (space > 0) { 
state = PULL; 
reflashViewByState(); 
} 
break; 
case PULL: 
topPadding(topPadding); 
if (space == headerHeight + 30 
&& scrollState == SCROLL_STATE_TOUCH_SCROLL) { 
state = RELESE; 
reflashViewByState(); 
} 
break; 
case RELESE: 
if (space < headerHeight + 30) { 
state = PULL; 
reflashViewByState(); 
} else if (space <= 0) { 
state = NONE; 
isRemark = false; 
reflashViewByState(); 
} 
break; 
} 
} 
/** 
*               
*/ 
private void reflashViewByState() { 
switch (state) { 
case NONE: 
//      
topPadding(-headerHeight); 
break; 
case PULL: 
break; 
case RELESE: 
break; 
case REFLASHING: 
break; 
} 
} 
/** 
*      
*/ 
public void reflashComplete() { 
state = NONE; 
onRlvScrollListener.onScrollYChangged(0, state); 
isRemark = false; 
reflashViewByState(); 
} 
//        
public interface OnRlvScrollListener { 
void onScrollYChangged(int Y, int state); 
} 
private OnRlvScrollListener onRlvScrollListener; 
public void setOnRlvScrollListener(OnRlvScrollListener onRlvScrollListener) { 
this.onRlvScrollListener = onRlvScrollListener; 
} 
}
NGImgView.java
실현 은 간단 하 다.전해 오 는 리 턴 상태 에 따라 작은 태양 과 두 골 잡 이,팔 을 그리 면 된다.

package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location.haidian.com.wypulltoreflush.R; 
/** 
* Created by nangua on 2016/8/28. 
*/ 
public class NGImgView extends ImageView implements NGReFlashListView.OnRlvScrollListener { 
private float scale; 
private final int NONE = 0; 
private final int PULL = 1; 
private final int RELESE = 2; 
private final int REFLASHING = 3; 
public int state = 0; 
private float WITH; //     
private float scrollY; 
private Bitmap sun0; 
public float time = 0; 
public NGImg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View(); 
} 
private void initView() { 
sun0 = ((BitmapDrawable)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ic_sun0)).getBitmap(); 
scale = this.getResources().getDisplayMetrics().dens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Color(Color.parseColor("#C4885A")); 
Log.d("xiaojingyu","State:" + state); 
if (state!=3) { 
time = 0; //     
//       
canvas.drawCircl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5 * scale, paint); 
canvas.drawCircl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5 * scale, paint); 
//    
canvas.drawBitmap(sun0, 
null, 
new RectF(WITH / 2 - 50, 
55 * scale + scrollY - (scrollY / 230) * 50, 
WITH / 2 + 50, 
55 * scale + scrollY - (scrollY / 230) * 50 + 100), 
null 
); 
//    
paint.setStrokeWidth(1); 
canvas.drawLin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WITH / 2 - 50, 55 * scale + scrollY, 
paint 
); 
canvas.drawLin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WITH / 2 + 50, 55 * scale + scrollY, 
paint 
); 
} else if (state == 3) { 
//1     ,2     
//    
if (time < 30) { 
time += 1; 
//       
canvas.drawCircl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5 * scale, paint); 
canvas.drawCircl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5 * scale, paint); 
//    
canvas.drawBitmap(sun0, 
null, 
new RectF(WITH / 2 - 50, 
55 * scale + 180 - (time / 30) * 230, 
WITH / 2 + 50, 
55 * scale + 280 - (time / 30) * 230), 
null 
); 
//    
paint.setStrokeWidth(1); 
canvas.drawLin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WITH / 2 - 50, 
55 * scale + 230 - (time / 30) * 230, 
paint 
); 
canvas.drawLine(WITH / 2 + 40 * scale, 55 * scale, 
WITH / 2 + 50, 
55 * scale + 230 - (time / 30) * 230, 
paint 
); 
postInvalidateDelayed(1); 
} else { 
if (!isBeginMainAnimation) { 
isBeginMainAnimation = true; 
iReflashListener.onReflash(); 
} 
} 
} 
super.onDraw(canvas); 
} 
public static boolean isBeginMainAnimation = false;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eft, int top, int right, int bottom) { 
super.onLayout(changed, left, top, right, bottom); 
WITH = this.getWidth(); 
} 
@Override 
public void onScrollYChangged(int Y, int state) { 
this.state = state; 
switch (state) { 
case NONE: 
break; 
case PULL: 
//   
scrollY = Y; 
break; 
case RELESE: 
break; 
case REFLASHING: 
break; 
} 
} 
private IReflashListener iReflashListener; //     
public void setInterface(IReflashListener iReflashListener) { 
this.iReflashListener = iReflashListener; 
} 
/** 
* @author Administrator 
*/ 
public interface IReflashListener { 
void onReflash(); 
} 
}
위 에서 말 한 것 은 소 편 이 여러분 에 게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모방 왕 이 1 원 탈 보 클 라 이언 트 드 롭 다운 로 딩 애니메이션 효과(1)입 니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저 에 게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소 편 은 신속하게 답 해 드 리 겠 습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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