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몽키 테스트 차단 특수 버튼
3988 단어 안드로이드 학습 노트
외부에서 Monkey Event를 가져오는 것은 개발자/cmds/monkey/src/com/android/commands/monkey/Monkey SourceRandom을 통해 가져옵니다.java
에서 getNext Event ()를 가져옵니다.
/**
* if the queue is empty, we generate events first
* @return the first event in the queue
*/
public MonkeyEvent getNextEvent() {
if (mQ.isEmpty()) {
generateEvents();
}
mEventCount++;
MonkeyEvent e = mQ.getFirst();
mQ.removeFirst();
return e;
}
대기열 MQ가 비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비어 있으면 이벤트를 생성합니다.대기열 헤더의 이벤트를 가져오고 돌아오십시오.
* generate a random event based on mFactor
*/
private void generateEvents() {
float cls = mRandom.nextFloat();
int lastKey = 0;
if (cls < mFactors[FACTOR_TOUCH]) {
generatePointerEvent(mRandom, GESTURE_TAP);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MOTION]) {
generatePointerEvent(mRandom, GESTURE_DRAG);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PINCHZOOM]) {
generatePointerEvent(mRandom, GESTURE_PINCH_OR_ZOOM);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TRACKBALL]) {
generateTrackballEvent(mRandom);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ROTATION]) {
generateRotationEvent(mRandom);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PERMISSION]) {
mQ.add(mPermissionUtil.generateRandomPermissionEvent(mRandom));
return;
}
// The remaining event categories are injected as key events
for (;;) {
if (cls < mFactors[FACTOR_NAV]) {
lastKey = NAV_KEYS[mRandom.nextInt(NAV_KEYS.length)];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MAJORNAV]) {
lastKey = MAJOR_NAV_KEYS[mRandom.nextInt(MAJOR_NAV_KEYS.length)];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SYSOPS]) {
lastKey = SYS_KEYS[mRandom.nextInt(SYS_KEYS.length)];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APPSWITCH]) {
MonkeyActivityEvent e = new MonkeyActivityEvent(mMainApps.get(
mRandom.nextInt(mMainApps.size())));
mQ.addLast(e);
return;
} else if (cls < mFactors[FACTOR_FLIP]) {
MonkeyFlipEvent e = new MonkeyFlipEvent(mKeyboardOpen);
mKeyboardOpen = !mKeyboardOpen;
mQ.addLast(e);
return;
} else {
lastKey = 1 + mRandom.nextInt(KeyEvent.getMaxKeyCode() - 1);
}
if (lastKey != KeyEvent.KEYCODE_POWER
&& lastKey != KeyEvent.KEYCODE_ENDCALL
&& lastKey != KeyEvent.KEYCODE_SLEEP
&& lastKey != KeyEvent.KEYCODE_SOFT_SLEEP
&& PHYSICAL_KEY_EXISTS[lastKey]) {
break;
}
}
MonkeyKeyEvent e = new MonkeyKeyEvent(KeyEvent.ACTION_DOWN, lastKey);
mQ.addLast(e);
e = new MonkeyKeyEvent(KeyEvent.ACTION_UP, lastKey);
mQ.addLast(e);
}
이generate Events () 는 랜덤 이벤트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며,float 형식의 랜덤 수cls를 통해 구간에 따라 터치/드래그/축소 등 동작 이벤트를 생성합니다.cls>=mFactors[FACTOR PERMISSION])가 있으면 키 이벤트가 생성됩니다.키 이벤트도 여러 종류로 나뉘는데, 생성된lastKey가 아래 조건을 충족시키거나cls가 리턴을 할 수 있는 지점을 충족시키면 중단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적당한 키 이벤트가 생성될 때까지 계속 순환합니다.
if (lastKey != KeyEvent.KEYCODE_POWER
&& lastKey != KeyEvent.KEYCODE_ENDCALL
&& lastKey != KeyEvent.KEYCODE_SLEEP
&& lastKey != KeyEvent.KEYCODE_SOFT_SLEEP
&& PHYSICAL_KEY_EXISTS[lastKey]) {
break;
}
특정 버튼을 차단하려면 위의 if () 조건에 lastKey를 추가하십시오!xxx는 차단하고 싶은 버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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