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view 모조 알 리 페 이<unk><unk><unk>기능

알 리 페 이 에는 씩씩 거 리 는 기능 이 있 습 니 다.바로 그림 을 클릭 한 후 주변 에 물결 무늬 가 있 는 효과 입 니 다.오늘 도 비슷 한 기능 을 쓰 겠 습 니 다.
효 과 는 다음 과 같다.

생각:
바로 몇 개의 원 의 반지름 이 계속 커지 고 있 습 니 다.이것 은 애니메이션 크기 조정 으로 이 루어 질 수 있 고 투명 애니메이션 도 있 습 니 다.
그리고 이것 은 여러 개의 원 이 고 그 다음 에 실 행 된 애니메이션 은 지연 효과 가 있 습 니 다.사실은 이런 애니메이션 들 은 함께 실 행 된 것 입 니 다.속성 애니메이션 을 잘 아 는 사람 은 우리 에 게 애니메이션 을 동기 화하 고 순서대로 애니메이션 을 실행 하 는 실현 api 를 제공 해 주 었 습 니 다.그리고 이 몇 개의 view 는 바로 onDraw()방법 에서 몇 개의 원 을 그 리 는 것 이 라 고 말 할 수 있 습 니 다.용기 view 를 계승 하여 onLayout()방법 에 이 하위 view 를 특정한 구역 에 추가 해 야 한다 고 말 할 수 있 습 니 다.물론 이것 도 가능 합 니 다.사실은 간단 한 것 은 그림 중심(그림 imageview 는 부모 view 의 중심)이 고 원 을 그 려 서 모든 글자 view 의 너비 와 높이 를 지정 하면 됩 니 다.구체 적 으로 코드 를 보면 됩 니 다.

package com.zhifubaoxiuyixiu.view;
import android.animation.Animator;
import android.animation.AnimatorSet;
import android.animation.ObjectAnimator;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Gravity;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animation.AccelerateDecelerateInterpolator;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import java.util.ArrayList;
/**
 * Created by admin on 2016/12/29.
 */
public class ZhifubaoFrameLayout extends FrameLayout {
 private int rippleColor = Color.parseColor("#0099CC");//      
 private int radius = 0;//       
 private long anim_duration = 3000;//       
 private int water_ripple_count = 6;
 private int scale = 6;//      
 private long animDelay;//       
 private Paint paint;
 private AnimatorSet animatorSet;
 private ArrayList<Animator> animatorList;
 private FrameLayout.LayoutParams rippleParams;
 private ArrayList<WateRipple> rippleViewList=new ArrayList<WateRipple>();
 private boolean isAnimRunning = false;
 public ZhifubaoFrameLayout(Context context) {
  this(context,null);
 }
 public ZhifubaoFram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attrs,0);
 }
 public ZhifubaoFram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Paint();
  addChildView();
  initAnim();
 }
 /**
  *      
  */
 private void initAnim() {
  animatorSet = new AnimatorSet();
  animatorSet.setInterpolator(new AccelerateDecelerateInterpolator());
  animatorList=new ArrayList<Animator>();
  for(int i=0;i<rippleViewList.size();i++){//     
   final ObjectAnimator scaleXAnimator = ObjectAnimator.ofFloat(rippleViewList.get(i), "ScaleX", 1.0f, scale);
   scaleXAnimator.setRepeatCount(ObjectAnimator.INFINITE);
   scaleXAnimator.setRepeatMode(ObjectAnimator.RESTART);
   scaleXAnimator.setStartDelay(i * animDelay);
   scaleXAnimator.setDuration(anim_duration);
   animatorList.add(scaleXAnimator);
   final ObjectAnimator scaleYAnimator = ObjectAnimator.ofFloat(rippleViewList.get(i), "ScaleY", 1.0f, scale);
   scaleYAnimator.setRepeatCount(ObjectAnimator.INFINITE);
   scaleYAnimator.setRepeatMode(ObjectAnimator.RESTART);
   scaleYAnimator.setStartDelay(i * animDelay);
   scaleYAnimator.setDuration(anim_duration);
   animatorList.add(scaleYAnimator);
   final ObjectAnimator alphaAnimator = ObjectAnimator.ofFloat(rippleViewList.get(i), "Alpha", 1.0f, 0f);
   alphaAnimator.setRepeatCount(ObjectAnimator.INFINITE);
   alphaAnimator.setRepeatMode(ObjectAnimator.RESTART);
   alphaAnimator.setStartDelay(i * animDelay);
   alphaAnimator.setDuration(anim_duration);
   animatorList.add(alphaAnimator);
  }
  animatorSet.playTogether(animatorList);
 }
 /**
  *       view
  */
 private void addChildView() {
  radius = 32;
  animDelay=350;
  rippleParams=new FrameLayout.LayoutParams((int)(2*(radius)),(int)(2*(radius)));
  rippleParams.gravity = Gravity.CENTER;
  for(int i=0;i<water_ripple_count;i++){//     
   WateRipple rippleView=new WateRipple(getContext(),paint);
   addView(rippleView,rippleParams);
   rippleViewList.add(rippleView);
  }
 }

 /**
  *      
  */
 private void initPaint() {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Color(rippleColor);
  paint.setStyle(Paint.Style.FILL);
 }
 /**
  *     
  */
 public void startRippleAnimation(){
  if(!isRunning()){
   for(WateRipple wateRipple:rippleViewList){
    wateRipple.setVisibility(VISIBLE);
   }
   animatorSet.start();
   isAnimRunning=true;
  }
 }
 /**
  *       
  */
 public void stopAnimation(){
  if(isRunning()){
   animatorSet.cancel();
   isAnimRunning=false;
  }
 }
 /**
  *          
  * @return
  */
 public boolean isRunning(){
  return isAnimRunning;
 }
 /**
  * ui        
  * @param visibil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WindowVisibilityChanged(int visibility) {
  super.onWindowVisibilityChanged(visibility);
  if(visibility==View.INVISIBLE||visibility ==View.GONE){
   stopAnimation();
  }
 }
}
물결무늬

package com.zhifubaoxiuyixiu.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view.View;
/**
 * Created by admin on 2016/12/29.
 */
public class WateRipple extends View {
 private Paint mPaint;
 public WateRipple(Context context, Paint paint){
  super(context);
  if(paint==null){
   this.mPaint = new Paint();
  }else{
   this.mPaint = paint;
  }
  setVisibility(View.INVISIBLE);//        
 }
 public WateRipple(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nt radius=(Math.min(getWidth(),getHeight()))/2;
  canvas.drawCircle(radius,radius,radius,mPaint);
 }
}
원형 그림:

package com.zhifubaoxiuyixiu.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BitmapShader;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Shader;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ShapeDrawabl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shapes.OvalShap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com.zhifubaoxiuyixiu.R;
/**
 * Created by admin on 2016/12/29.
 */
public class CircleView extends View {
 private BitmapShader bitmapShaderp ;
 private ShapeDrawable shapeDrawable;
 public CircleView(Context context) {
  this(context,null);
 }
 public Circl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0);
 }
 public Circl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Bitmap();
 }
 private void initBitmap() {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mipmap.grid);
  shapeDrawable = new ShapeDrawable(new OvalShape());
  bitmapShaderp = new BitmapShader(bitmap, Shader.TileMode.CLAMP,Shader.TileMode.CLAMP);
  shapeDrawable.getPaint().setShader(bitmapShaderp);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shapeDrawable.setBounds(0,0,getWidth(),getHeight());
  shapeDrawable.draw(canvas);
 }
}
레이아웃 파일: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com.zhifubaoxiuyixiu.view.ZhifubaoFrame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id="@+id/root"
  >
  <com.zhifubaoxiuyixiu.view.CircleView
   android:layout_width="64dp"
   android:layout_height="64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id="@+id/imageView"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src="@mipmap/grid"/>
 </com.zhifubaoxiuyixiu.view.ZhifubaoFrameLayout>
</RelativeLayout>
사용:

package com.zhifubaoxiuyixiu;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com.zhifubaoxiuyixiu.view.CircleView;
import com.zhifubaoxiuyixiu.view.ZhifubaoFrameLayou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CircleView image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imageView = (CircleView) findViewById(R.id.imageView);
  final ZhifubaoFrameLayout root = (ZhifubaoFrameLayout) findViewById(R.id.root);
  imageView.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root.startRippleAnimation();
   }
  });
 }
}
위 에서 말 한 것 은 소 편 이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view 모 의 알 리 페 이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