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구성 요소 이미지 크기 조절(Matrix)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background="#ff929854">
<LinearLayout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Button
android:id="@+id/rotateLeft"
android:text=" "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Button
android:id="@+id/rotateRight"
android:text=" "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Button
android:id="@+id/scaleBig"
android:text=" "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Button
android:id="@+id/scaleSmall"
android:text=" "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LinearLayout>
<ImageView
android:id="@+id/pic"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drawable/p2"
android:layout_gravity="center"/>
</LinearLayout>
Java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ackage com.demo.android.matrix;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Matrix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findViews();
addFunctions();
}
private void addFunctions() {
//
rotateLeft.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 90
myMatrix.postRotate(-90);
// ,
Bitmap bitmap=Bitmap.createBitmap(myBitmap,0,0,width,height,myMatrix,true);
// Bitmap Drawable, ImageView ImageButton
BitmapDrawable newbmp=new BitmapDrawable(bitmap);
pic.setImageDrawable(newbmp);
}
});
//
rotateRight.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myMatrix.postRotate(90);
Bitmap bitmap=Bitmap.createBitmap(myBitmap, 0, 0, width, height, myMatrix, true);
BitmapDrawable newDrawable=new BitmapDrawable(bitmap);
pic.setImageDrawable(newDrawable);
}
});
//
scaleBig.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myMatrix.postScale(1.2f, 1.2f);
Bitmap newBitmap=Bitmap.createBitmap(myBitmap, 0, 0, width, height,myMatrix, true);
BitmapDrawable newDrawable=new BitmapDrawable(newBitmap);
pic.setImageDrawable(newDrawable);
}
});
//
scaleSmall.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myMatrix.postScale(0.8f, 0.8f);
Bitmap newBitmap=Bitmap.createBitmap(myBitmap, 0, 0, width, height,myMatrix, true);
BitmapDrawable newDrawable=new BitmapDrawable(newBitmap);
pic.setImageDrawable(newDrawable);
}
});
}
private Bitmap myBitmap;
private Matrix myMatrix=new Matrix();
private int width;
private int height;
private Button rotateLeft;
private Button rotateRight;
private Button scaleBig;
private Button scaleSmall;
private ImageView pic;
private void findViews() {
rotateLeft=(Button) findViewById(R.id.rotateLeft);
rotateRight=(Button) findViewById(R.id.rotateRight);
scaleBig=(Button) findViewById(R.id.scaleBig);
scaleSmall=(Button) findViewById(R.id.scaleSmall);
pic=(ImageView) findViewById(R.id.pic);
// Bitmap
//getResources()
myBitmap=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p2);
width=myBitmap.getWidth();
height=myBitmap.getHeight();
}
}
소스 코드 다운로드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