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Shared Preferences 를 통 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기억 기능 을 자동 으로 로그 인 합 니 다.
SharedPreferences 프로필
Shared Preferences 도 가 벼 운 데이터 저장 방식 입 니 다.그 본질은 XML 파일 을 기반 으로 key-value 키 값 을 저장 하여 데 이 터 를 저장 하 는 것 입 니 다.보통 간단 한 설정 정 보 를 저장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그 저장 위 치 는/data/<패키지 이름>/sharedprefs 디 렉 터 리 아래.Shared Preferences 대상 자 체 는 저장 과 수정 을 지원 하지 않 고 데이터 만 가 져 올 수 있 으 며 저장 수정 은 Editor 대상 을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
SharedPreferences 사용 사례:사용자 이름 비밀 번 호 를 기억 하고 자동 으로 로그 인 합 니 다.
Shared Preference 를 대충 알 아 본 다음 사용자 이름 비밀 번 호 를 기억 하고 자동 으로 로그 인 하 는 예 를 보 겠 습 니 다.
package com.dt5000.ischool.activity;
import android.annotation.SuppressLin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content.Intent;
import android.content.SharedPreferences;
import android.content.SharedPreferences.Editor;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Key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CheckBox;
import android.widget.EditText;
import com.dt5000.ischool.util.DTUtil;
import com.dt5000.ischool.util.MyApplication;
/**
* @author: duanyr
* @ : 2012-11-13 2:36:47
*
* @ :
*/
@SuppressLint("WorldReadableFiles")
public class LoginActivity extends DTUtil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 ";
private EditText username;
private EditText password;
private CheckBox autoLogin;
private SharedPreferences sharedPreferences;
private String message;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yApplication.getInstance().addActivity(this);
sharedPreferences = this.getSharedPreferences("userInfo",Context.MODE_WORLD_READABLE);
if (sharedPreferences.getBoolean("AUTO_ISCHECK", false)) {
Intent intent = new Intent();
intent.setClass(LoginActivity.this, Main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 else {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login);
initView();
}
}
/**
*
*/
public void initView() {
Log.i(TAG, " ");
username = (EditText) findViewById(R.id.username);
password = (EditText) findViewById(R.id.password);
autoLogin = (CheckBox) findViewById(R.id.autoLogin);
//
username.setText(sharedPreferences.getString("userName", ""));
}
/**
*
* @param view
*/
public void userLogin(View view) {
String usernameString = username.getText().toString();
String passwordString = password.getText().toString();
if (validateUser(usernameString, passwordString)) {
Editor editor = sharedPreferences.edit();
editor.putString("userName", usernameString);
if (autoLogin.isChecked()) {//
editor.putString("password", passwordString);
editor.putBoolean("AUTO_ISCHECK", true).commit();
}
editor.commit();
Intent intent = new Intent();
intent.setClass(LoginActivity.this, Main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 else {
alert(this, message);
}
}
//
public void visitorLogin(View view) {
Intent intent = new Intent();
intent.setClass(LoginActivity.this, Main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
/**
*
*
* @param username
* @param password
* @return
*/
public boolean validateUser(String username, String password) {
Boolean flag = false;
try {
//... web , ,
flag = true;
} catch (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Log.e(TAG, e.getMessage());
message = " ";
}
return flag;
}
/**
*
*/
public void logout_listener(View view) {
dialog_Exit(this);
}
/**
* ,
*/
public boolean onKeyDown(int keyCode, KeyEvent event) {
if (keyCode == KeyEvent.KEYCODE_BACK && event.getRepeatCount() == 0) {
dialog_Exit(this);
return false;
}
return false;
}
}
페이지 레이아웃 캡 처:생 성 된 프로필 위치 와 코드
userInfo.xml 의 구체 적 인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
<map>
<string name="userName">777</string>
<string name="password">111111</string>
<boolean name="AUTO_ISCHECK" value="true" />
</map>
위 에서 말 한 것 은 편집장 이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가 Shared Preferences 를 통 해 자동 로그 인 을 통 해 사용자 이름과 비밀 번 호 를 기억 하 는 기능 을 실현 하 는 것 입 니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편집장 은 신속하게 답 해 드 리 겠 습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