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2701 단어
Activity는 Android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그러나 Activity 자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를 제공하지 않습니다.프로그램 구조의 차원에서 볼 때,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은 클래스android이다.app.Application의 실례 중 하나입니다. Application에 여러 개의android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app.Activity 인스턴스모든Activity는 윈도 클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로 제목 표시줄 (화면 맨 위) 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UI 전체 화면 표시를 설정하는 경우 다음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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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getWindow().setFlags(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   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
Activty는 기본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표시하려면 setContentView () 를 호출해서Activity의ContentView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ConentView는 텍스트 상자, 탭, 목록 상자, 그림 상자 등 구체적인 UI 구성 요소를 설명합니다.
Android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실 ContentView의 설계를 의미합니다.'View'는 다른 플랫폼에서'View'는 일반적으로 Form과 유사한 개념을 가리키는 오해를 일으키기 시작한다.Android 플랫폼에서 View는 UI 구성 요소로 다른 플랫폼의 Component에 해당하고 ViewGroup은 다른 플랫폼의 Container에 해당한다. 아래 그림과 같다.
이 대응 관계가 있으면 기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지식을 안드로이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사용하기 쉽다.
또한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XML로 UI를 설명하는 것이다. 이것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창시도 아니다. 자바 ME Polish, WPF, Silverlight 등은 모두 XML로 UI를 묘사하는데 XML로 묘사하는 장점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프로그램 논리를 분리하는 것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변화가 프로그램 논리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프로그램 논리의 변동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실제로는 MVC 모드의 디자인을 채택했다.Activity는 MVC의 Controller이고, Activity의 ContentView는 MVC의 View입니다.만약 XML로 UI를 설명하고 싶지 않다면, 코드를 사용하여 UI를 만들 수도 있지만, 이런 방법은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모듈 간의 결합도도 증가시킨다.
안드로이드의 View와 ViewGroup을 이해한 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은 복잡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ViewGroup은 하위 View의 레이아웃을 정의한다. 즉, 다른 View(텍스트 상자, 라벨 등 컨트롤이나 다른 ViewGroup)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위치에 배치된다.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이 차원 관계는 끼워 넣을 수 있다.네스트를 통해 너는 임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의 기본 레이아웃은 다음과 같습니다.
FrameLayout의 가장 간단한 레이아웃 객체가 화면에 의도적으로 비워둔 공간입니다.다음에 단독 대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꿀 그림의 모든 하위 요소가 화면의 왼쪽 상단에 박혀서 하위 요소의 위치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LinearLayout은 한 방향(수직 또는 수평)에서 모든 하위 요소를 정렬합니다. 모든 하위 요소는 하나씩 수직 목록에 쌓여 있습니다. 줄마다 하위 요소만 있습니다.수평 목록은 한 열의 높이(최고 하위 요소의 높이로 채워짐)TableLayout은 하위 요소를 줄과 열에 넣고 줄, 열 또는 칸의 경계선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HTML에서처럼 AbsoluteLayout은 하위 요소가 화면에 정확한 X/Y 표시되는 좌표(0,0)가 왼쪽 상단임을 나타냅니다. 아래로 이동하거나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좌표값 증가 원소 중첩 허용 (추천하지 않음) 주의: 일반적으로AbsoluteLayout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소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이유가 없으면 엄격하고 서로 다른 장치 디스플레이에서 잘 작동하지 못합니다.
RelativeLayout은 하위 요소로 하여금 다른 요소와 상대적인 위치(ID를 통해 지정) 또는 부모 레이아웃 대상과 상대적인 위치를 지정하게 한다
Eclipse IDE 자체 UI 디자인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 안드로이드 UI 디자인 소프트웨어 DroidDraw를 사용해 DroidDraw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SDK의 ApiDemo에서도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각 UI 구성 요소(Menu, Dialog, TextView, Button, List 등과 각 Layout)의 사용법을 소개한다.여기는 일일이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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