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디자인 모드 의 교체 기 모드(Iterator)
역할.
교체 기 모드 는 용기 의 요 소 를 순서대로 접근 하 는 방법 을 제공 합 니 다.내부 의 유형 과 구 조 를 알 필요 가 없습니다.이 모델 의 핵심 사상 은 용기 대상 에 접근 하고 옮 겨 다 니 는 기능 을 외부 교체 기 대상 에 게 맡 깁 니 다.이 교체 기 는 취 합 대상 에 접근 하 는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합 니 다.
클래스 보기
이루어지다
class Item
{
public:
Item(string strName,float price):
m_name(strName),m_price(price){}
Item(Item& item):
m_name(item.strName),m_price(item.price){}
string tostring()
{
std::ostringstream buffer;
buffer << f;
string strPrice = buffer.str();
strName += " :";
return strName + strPrice;
}
private:
string m_name;
float m_price;
}
class Container;
class Menu;
class Iterator
{
public:
virtual ~Iterator(){}
virtual void first()=0;
virtual void next()=0;
virtual bool hasnext()=0;
virtual Item* current()=0;
protected:
Container * m_pContainer;
}
class Container
{
public:
virtual ~Container() {};
virtual void CreateIterator()= 0;
protected:
Observer(){};
};
class MenuIterator : public Iterator
{
Menu * m_menu;
int curpos;
public:
MenuIterator(Menu*a):m_menu(a),curpos(0){}
virtual void first()
{
curpos=0;
}
virtual void next()
{
curpos++;
}
virtual bool hasnext()
{
if(curpos >=0 && curpos< m_menu->size())
}
virtual Item* current()
{
return m_menu->value(curpos);
}
};
class Menu : public Container
{
public:
virtual ~Menu()
{
for(int i=0 ; i< m_items.size(); i++)
{
delete m_items[i];
}
};
Iterator* CreateIterator()
{
return new MenuIterator(this);
}
int size()
{
return m_items.size();
}
Item* value(int nIndex)
{
if(nIndex>=0 && nIndex<m_items.size())
{
return m_items[nIndex];
}
else
{
return NULL;
}
}
void additem(Item& item)
{
Item *pItem = new Item(item);
m_items.push_back(pItem);
}
private:
vector<item* > m_items;
};
int main()
{
Item it1("chicken", 10.0);
Item it2("Apple", 5.0);
Item it3("Beaf", 20.0);
Item it4("soup",15.0);
Menu menu;
menu.additem(it1);
menu.additem(it2);
menu.additem(it3);
menu.additem(it4);
Iterator itor = menu.CreateIterator();
while(itor->hasnext())
{
Item* pItem = itor->current();
if(pItem)
cout<<pItem->tostring()<<endl;
itor->next();
}
}
상례 에 있어 Iterator 인 터 페 이 스 는 변 하지 않 는 다.menu 의 취 합 내용 의 형식 이 어떻게 변화 하 든 menu 가 그 유형 에 따라 수치,크기 등 조작 을 제공 하면 사용자 에 게 똑 같은 조작 이다.응용 장면
4.567917.취 합 대상 의 내용 을 방문 하여 내부 표 시 를 드 러 내지 않 아 도 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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