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비 재 귀적 후 순서 로 이 진 트 리 를 옮 겨 다 닙 니 다.
법 1:사고 실현:한 스 택 은 뿌리->오른쪽 하위 트 리->왼쪽 하위 트 리 의 순서 로 이 진 트 리 에 접근 합 니 다.접근 할 때 출력 하지 않 습 니 다.다른 스 택 은 이전 스 택 에 저장 하고 스 택 의 결산 점 에 만 들 어 갑 니 다.
마지막 으로 다음 스 택 의 결산 데 이 터 를 출력 합 니 다.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typedef struct TreeNode{
char element;
struct TreeNode *left,*right;
}Tree,*BTree;
typedef struct StackNode{
BTree data;
struct StackNode *next;
}Stack,*PStack;
typedef struct{
PStack top;
}LinkStack,*PLinkStack;
//
PLinkStack Init_Stack(void){
PLinkStack S;
S=(PLinkStack)malloc(sizeof(LinkStack));
if(S){
S->top=NULL;
}
return S;
}
//
void Push_Stack(PLinkStack S,BTree T){
PStack p;
p=(PStack)malloc(sizeof(Stack));
p->data=T;
p->next=S->top;
S->top=p;
}
//
int empty_Stack(PLinkStack S){
if(S->top){
return 0;
}else{
return 1;
}
}
//
PStack Pop_Stack(PLinkStack S){
PStack q;
if(empty_Stack(S)){
return S->top;
}else{
q=S->top;
S->top=S->top->next;
}
return q;
}
//
void DestroyStack(PLinkStack S){
PStack del;
while(S->top!=NULL){
del=S->top;
S->top=S->top->next;
free(del);
}
free(S);
}
BTree BuildTree(void){
char ch;
BTree node;
ch=getchar();
if(ch=='#'){
node=NULL;
}else{
node=(BTree)malloc(sizeof(Tree));
node->element=ch;
node->left=BuildTree();
node->right=BuildTree();
}
return node;
}
void NotRecursionPostOrder(BTree T){
PLinkStack S,CS;
S=Init_Stack();
CS=Init_Stack();
while(T || !empty_Stack(S)){
if(T){
Push_Stack(S,T);
Push_Stack(CS,T);
T=T->right;
}else{
T=Pop_Stack(S)->data;
T=T->left;
}
}
while(CS->top!=NULL){
printf("%c",CS->top->data->element);
CS->top=CS->top->next;
}
DestroyStack(CS);
}
int main(void){
BTree T;
T=BuildTree();
NotRecursionPostOrder(T);
return 0;
}
법 2:사고 실현.모든 노드 에 선착순 으로 접근 합 니 다.스 택 에 저장 하고 비어 있 을 때 바로 스 택 을 나 갑 니 다(처음 스 택 을 나 갑 니 다).스 택 을 나 간 후에 바로 스 택 에 들 어가 서 스 택 노드 의 오른쪽 결산 점 을 방문 해 야 합 니 다.그러면 먼저 왼쪽,오른쪽 결산 점 을 출력 한 다음 에 루트 결산 점 을 출력 할 수 있 습 니 다.2 차 창고 에 들 어가 서 flag 표 시 를 이용 합 니 다.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typedef struct TreeNode {
char element;
int flag;
struct TreeNode *left, *right;
}Tree, *BTree;
typedef struct StackNode {
BTree data;
struct StackNode *next;
}Stack, *PStack;
typedef struct {
PStack top;
}LinkStack, *PLinkStack;
//
PLinkStack Init_Stack(void) {
PLinkStack S = (PLinkStack)malloc(sizeof(LinkStack));
if (S) {
S->top = NULL;
}
return S;
}
//
void Push_Stack(PLinkStack S, BTree T) {
PStack p;
p = (PStack)malloc(sizeof(Stack));
p->data = T;
p->next = S->top;
S->top = p;
}
//
int empty_Stack(PLinkStack S) {
if (S->top) {
return 0;
}
else {
return 1;
}
}
//
PStack Pop_Stack(PLinkStack S) {
PStack q = S->top;
S->top = S->top->next;
return q;
}
BTree BuildTree(void) {
BTree t;
char ch;
ch = getchar();
if (ch == '#') {
t = NULL;
}
else {
t = (BTree)malloc(sizeof(Tree));
t->element = ch;
t->left = BuildTree();
t->right = BuildTree();
}
return t;
}
void DestroyStack(PLinkStack S){
PStack p;
while(S->top){
p=S->top;
free(p);
S->top=S->top->next;
}
}
void NotRecursionPostOrder(BTree T) {
PLinkStack S;
S = Init_Stack();
while (T || !empty_Stack(S)) {
if (T) {
T->flag = 0;
Push_Stack(S, T);
T = T->left;
}
else {
T = Pop_Stack(S)->data;
if (T->flag == 0) {
T->flag = 1;
Push_Stack(S, T);
T = T->right;
}
else {
if (T->flag == 1) {
printf("%c", T->element);
T = NULL;
}
}
}
}
DestroyStack(S);//
}
int main(void) {
BTree T;
T = BuildTree();
NotRecursionPostOrder(T);
return 0;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체인 시계는 뱀을 탐식하는 작은 게임을 실현한다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C 언어 체인표가 뱀 탐식 게임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이름: 뱀놀이 운영 환경: Linux 프로그래밍 언어: C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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