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구현 주소록 프로젝트
작성 프로그램 은 주소록 의 기본 기능 을 실현 하고 증가,삭제,검사,수정,주소록 인쇄 등 기능 을 할 수 있 습 니 다.
test.c
#include <stdio.h>
#include "contact.h"
void menu()
{
printf("*********************************************
");
printf("****** 1. add 2.del ******
");
printf("****** 3. search 4. modify ******
");
printf("****** 5. show 6. sort ******
");
printf("****** 0. exit ******
");
printf("*********************************************
");
}
int main()
{
int input = 0;
//
struct Contact con;//con
//
IintContact(&con);
do
{
menu();
printf(" :>");
scanf("%d",&input);
switch (input)
{
case ADD:
AddContact(&con);
break;
case DEL:
DelContact(&con);
break;
case SEARCH:
SearchContact(&con);
break;
case MODIFY:
ModifyContact(&con);
break;
case SHOW:
ShowContact(&con);
break;
case SORT:
break;
case EXIT:
printf("
");
break;
default:
printf("
");
break;
}
}while(&con);
return 0;
}
contact.c
#include "contact.h"
void IintContact(struct Contact* ps)
{
memset(ps->data, 0, sizeof(ps->data));
ps->size = 0;// 0
}
void AddContact(struct Contact *ps)
{
if (ps->size == MAX)
{
printf(" ,
");
}
else
{
printf(" :>");
scanf("%s",ps->data[ps->size].name);
printf(" :>");
scanf("%s", ps->data[ps->size].sex);
printf(" :>");
// %d
scanf("%d",&ps->data[ps->size].age);
printf(" :>");
scanf("%s",ps->data[ps->size].tele);
printf(" :>");
scanf("%s",ps->data[ps->size].addr);
ps->size++;
printf("
");
}
}
void ShowContact(struct Contact *ps)
{
if (ps->size == 0)
{
printf("
");
}
else
{
int i = 0;
//-
printf("%-20s\t%-5s\t%-4s\t%-12s\t%-20s
", " ", " ", " ", " ", " ");
//
for (i = 0; i < ps->size; i++)
{
printf("%-20s\t%-5s\t%-4d\t%-12s\t%-20s
",
ps->data[i].name,
ps->data[i].sex,
ps->data[i].age,
ps->data[i].tele,
ps->data[i].addr);
}
}
}
//
//static findByName ,
static int FindByName(const struct Contact* ps, char name[MAX_NAME])
{
int i = 0;
for (i = 0; i < ps->size; i++)
{
if (0 == strcmp(ps->data[i].name, name))
{
return i;//
}
}
return -1;//
}
void DelContact(struct Contact *ps)
{
char name[MAX_NAME];
printf(" :>");
scanf("%s", name);
//1.
//
// -1
int pos = FindByName(ps, name);
//2.
if (pos==-1)
{
printf("
");
}
else
{
int j = 0;
for (j = pos; j <ps->size-1; j++)
{
ps->data[j] = ps->data[j + 1];
}
ps->size--;
printf("
");
}
}
void SearchContact(const struct Contact *ps)
{
char name[MAX_NAME];
printf(" :>");
scanf("%s",name);
int pos = FindByName(ps, name);
if (pos == -1)
{
printf("
");
}
else
{
printf("%-20s\t%-5s\t%-4s\t%-12s\t%-20s
", " ", " ", " ", " ", " ");
printf("%-20s\t%-5s\t%-4d\t%-12s\t%-20s
",
ps->data[pos].name,
ps->data[pos].sex,
ps->data[pos].age,
ps->data[pos].tele,
ps->data[pos].addr);
}
}
void ModifyContact(struct Contact *ps)
{
char name[MAX_NAME];
printf("
");
scanf("%s",name);
int pos = FindByName(ps, name);
if (pos == -1)
{
printf("
");
}
else
{
printf(" :>");
scanf("%s", ps->data[pos].name);
printf(" :>");
scanf("%s", ps->data[pos].sex);
printf(" :>");
scanf("%d", &ps->data[pos].age);
printf(" :>");
scanf("%s", ps->data[pos].tele);
printf(" :>");
scanf("%s", ps->data[pos].addr);
printf(" !
");
}
}
contact.h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define MAX 1000
#define MAX_NAME 20
#define MAX_SEX 5
#define MAX_TELE 12
#define MAX_ADDR 30
enum Option
{
EXIT,
ADD,
DEL,
SEARCH,
MODIFY,
SHOW,
SORT,
};
struct PeoInfo
{
char name[MAX_NAME];
int age;
char sex[MAX_SEX];
char tele[MAX_TELE];
char addr[MAX_ADDR];
};
//
struct Contact
{
struct PeoInfo data[MAX];//
int size;//
};
//
//
void IintContact(struct Contact *ps);
//
void AddContact(struct Contact *ps);
//
void ShowContact(const struct Contact *ps);
//
void DelContact(struct Contact *ps);
//
void SearchContact(const struct Contact *ps);
//
void ModifyContact(struct Contact *ps);
연락처 기능 의 실현 증가우리 프로그램 에서 정 의 된 1000 이내 의 연락 처 를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삭제 기능 의 실현
hemengjun 삭제
연락처 hemengjun 이 삭 제 된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
기능 구현 찾기
luojiahang 찾기
검색 기능 을 통 해 연락 하고 싶 은 사람 에 대한 정 보 를 빨리 찾 을 수 있 습 니 다.
수정 기능 의 실현
기 존 연락처 luojiaang 의 관련 정 보 를 볼 수 있 습 니 다.
인쇄 기능 은 이미 실현 되 었 습 니 다.간단 한 주소록 작성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관심 있 는 것 은 직접 시도 해 보 세 요.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구현 천둥 제거 게임 상세 정보먼저 작은 메뉴를 표시하고 게임을 할지 여부를 선택하십시오.사용자가 종료를 선택하면 프로그램 실행이 끝나고, 사용자가 게임을 선택하면 지뢰 제거 위치 좌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사용자가 입력한 좌표가 바둑...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