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ting Next 오른쪽 포인터 각 노드 II 임의의 (완벽 하지 않 음) 이 진 트 리 에 next 포인터 추가 @ LeetCode
위의 문 제 를 바탕 으로 확장 합 니 다. 이때 수 는 완벽 한 이 진 트 리 가 아니 라 임의의 이 진 트 리 입 니 다.
이 문 제 는 좀 까다 로 우 니, 시간 이 있 으 면 나중에 다시 연구 해 보 자.
package Level4;
import Utility.TreeLinkNode;
/**
* Populating Next Right Pointers in Each Node II
*
* Follow up for problem "Populating Next Right Pointers in Each Node".
What if the given tree could be any binary tree? Would your previous solution still work?
Note:
You may only use constant extra space.
For example,
Given the following binary tree,
1
/ \
2 3
/ \ \
4 5 7
After calling your function, the tree should look like:
1 -> NULL
/ \
2 -> 3 -> NULL
/ \ \
4-> 5 -> 7 -> N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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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blic class S11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public stat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
if (root == null){
return;
}
// root next node
TreeLinkNode rootNext = root.next;
TreeLinkNode next = null; //
// rootNext null node
// next null
while (rootNext != null && next == null)
{
if (rootNext.left != null){ //
next = rootNext.left;
} else{
next = rootNext.right;
}
rootNext = rootNext.next;
}
if (root.left != null)
{
if (root.right != null){ //
root.left.next = root.right;
}else{ //
root.left.next = next;
}
}
if (root.right != null){ //
root.right.next = next;
}
connect(root.right); //
connect(root.left);
}
}
두 번 째 로 한 곳 의 bug 를 수정 하 였 습 니 다.
역시 LeetCode 를 만 드 는 진 리 는: 만 나 서 모 르 는 것 = > 답 찾기 = > 스스로 이해 해서 쓰 거나 외 우 는 것 = > 시간 이 지나 면 두 번 째 로 다시 하 는 것 이다.
예 를 들 어 이 문제 에서 제 가 가장 기억 에 남 는 것 은 오른쪽 나 무 를 먼저 처리 한 다음 에 왼쪽 나 무 를 처리 해 야 한 다 는 것 입 니 다. 이 점 을 알 면 충분히 쓸 수 있 습 니 다.
관건 은 next 노드 가 어디 에 있 는 지 찾 는 것 이 고 rootnext 노드 가 어디 에 있 는 지 찾 아야 합 니 다.그 while 순환 이 문제 풀이 의 관건 이다.
/**
* Definition for binary tree with next pointer.
* public class TreeLinkNode {
* int val;
* TreeLinkNode left, right, next;
* TreeLinkNode(int x) { val = x; }
* }
*/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if(root == null){
return;
}
TreeLinkNode rootnext = root.next;
TreeLinkNode next = null;
while(rootnext != null){
if(rootnext.left != null){
next = rootnext.left;
break;
}else if(rootnext.right != null){
next = rootnext.right;
break;
}else{
rootnext = rootnext.next;
}
}
if(root.right != null){
root.right.next = next;
}
if(root.left != null){
if(root.right != null){
root.left.next = root.right;
}else{
root.left.next = next;
}
}
connect(root.right);
connect(root.left);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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