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문자열 과 유 니 코드 가 서로 실전 사례 를 변환 합 니 다.

4186 단어 C#문자열unicode
긴 말 안 할 게 요.그냥 코드 보 세 요~

/// <summary>
  ///     Unicode
  /// </summary>
  /// <param name="source">    </param>
  /// <returns>Unicode       </returns>
  public static string String2Unicode(string source)
  {
   var bytes = Encoding.Unicode.GetBytes(source);
   var stringBuilder = new StringBuilder();
   for (var i = 0; i < bytes.Length; i += 2)
   {  
    stringBuilder.AppendFormat("\\u{0:x2}{1:x2}", bytes[i + 1], bytes[i]);
   }
   return stringBuilder.ToString();
  }
  /// <summary> 
  ///      UniCode     
  /// </summary> 
  /// <param name="s"></param> 
  /// <returns></returns> 
  public static string StringToUnicode(string s)
  {
   char[] charbuffers = s.ToCharArray();
   byte[] buffer;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 (int i = 0; i < charbuffers.Length; i++)
   {
    buffer = System.Text.Encoding.Unicode.GetBytes(charbuffers[i].ToString());
    sb.Append(String.Format("\\u{0:X2}{1:X2}", buffer[1], buffer[0]));
   }
   return sb.ToString();
  }
  /// <summary> 
  /// Unicode           
  /// </summary> 
  /// <param name="srcText"></param> 
  /// <returns></returns> 
  public static string UnicodeToString(string srcText)
  {
   string dst = "";
   string src = srcText;
   int len = srcText.Length / 6;
   for (int i = 0; i <= len - 1; i++)
   {
    string str = "";
    str = src.Substring(0, 6).Substring(2);
    src = src.Substring(6);
    byte[] bytes = new byte[2];
    bytes[1] = byte.Parse(int.Parse(str.Substring(0, 2), System.Globalization.NumberStyles.HexNumber).ToString());
    bytes[0] = byte.Parse(int.Parse(str.Substring(2, 2), System.Globalization.NumberStyles.HexNumber).ToString());
    dst += Encoding.Unicode.GetString(bytes);
   }
   return dst;
  }
추가:C\#유 니 코드 문자열 변환 코드 포인트
C\#의 string 과 StringBuilder 는 codepoint 를 사용 하여 문자열 을 직접 구성 하 는 것 을 지원 합 니 다.유 니 코드 의 문자열 형식 은 일반적으로'\u1234'와 같은 전의 모드 입 니 다.그 중에서'1234'는 유 니 코드 코드 포인트 의 16 진법 형식 이다.
계산 을 통 해 이러한 형식의 문자열 을 int 32 형식의 codepoint 로 직접 바 꿀 수 있 습 니 다.

/// <summary>
  /// Get the unicode code point
  /// </summary>
  private static int GetUnicodeCodePoint(char c1, char c2, char c3, char c4)
  {
   return UnicodeCharToInt(c1) * 0x1000 +
     UnicodeCharToInt(c2) * 0x100 +
     UnicodeCharToInt(c3) * 0x10 +
     UnicodeCharToInt(c4);
  }
  /// <summary>
  /// Single unicode char convert to int
  /// </summary>
  private static int UnicodeCharToInt(char c)
  {
   switch (c)
   {
    case '0':
    case '1':
    case '2':
    case '3':
    case '4':
    case '5':
    case '6':
    case '7':
    case '8':
    case '9':
     return c - '0';
    case 'a':
    case 'b':
    case 'c':
    case 'd':
    case 'e':
    case 'f':
     return c - 'a' + 10;
    case 'A':
    case 'B':
    case 'C':
    case 'D':
    case 'E':
    case 'F':
     return c - 'A' + 10;
   }
   throw new Exception(string.Format("Unicode char '{0}' error", c));
  }
사용 할 때 codepoint 는 char 형식 으로 강하 게 전환 해 야 합 니 다.예 를 들 면: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sb.Append((char) GetUnicodeCodePoint(c1, c2, c3, c4));
이상 은 개인 적 인 경험 이 므 로 여러분 에 게 참고 가 되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들 도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시 기 바 랍 니 다.만약 잘못 이 있 거나 완전히 고려 하지 않 은 부분 이 있다 면 아낌없이 가르침 을 주시 기 바 랍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