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의 일부 실용 코드 누적

4507 단어
1. return의 사용법:
 var getId = function(id){ 
     return document.getElementById(id);
 }
 var demo = getId('demo');
  
 $.dialog = function(config){
     return new Dialog(config);
 }  

 $('p').each(function(){
       $(this).prop('title',function(){ 
          return $(this).text();
       });
 })

 function getNumType(n){
    return n % 2 == 0 ? ' ' : ' ';
 }

2. 판단 방법이 존재하는지 여부:
if( method ){
  alert(' ');
}
 :
method && (alert(' '));

3. 부울 변수를 이용하여 판단한다.
var bool = false;
if( !bool ){
   do something;
}
else{
   do something; 
}
  bool = ! bool;

4. 일련의 변수 또는 속성을 글꼴로 정의합니다.
var circle = {
       x : 200,    
       y : 150,    
       r : 100      
 };

5. 이벤트 의뢰가 너무 많은 이벤트 귀속을 대체합니다.
var ev = e || event;
var elem = ev.target || ev.srcElement;
switch ( elem.className ){
   case "box":      //.box, id
   do something;
   break;
   ……
   default:
}

6, 너무 많은dom를 만드는 대신 문자열 결합:
function delicious(obj) {
        var outer = '
    '; for (var i = 0; i < obj.length; i++) { outer += '
  • ' + obj[i].d + '
  • '; } outer += '
'; document.getElementById('delicious').innerHTML = outer; }

7. 이미지 로드:
function loadImage(url, callback) { 
     var img = new Image();          // Image ,  
     img.src = url; 
     if (img.complete) {            //  ,  
         callback.call(img); 
         return;                   //  , onload  
     } 
     img.onload = function () {   // callback 。 
         callback.call(img);     // this Image  
     }; 
  }; 

8. 변수의 정의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
 if( typeof a === 'undefined' ){
       // 
  }
 else{
     // 
 }

9、try catch 버퍼링 오류 사용법:

   var txt="";
   function message(){
      try{
         adddlert("Welcome guest!");
      }
      catch(err){
         txt="There was an error on this page.

"; txt+="Error description: " + err.message + "

"; txt+="Click OK to continue.

"; alert(txt); } }
// adddlert is not defined /* * try * catch try , */

10. 이벤트 충돌 검측:
function testColl(
        x1,y1,w1,h1,
        x2,y2,w2,h2
    ){
        var l1 = x1;
        var r1 = x1 + w1;
        var t1 = y1;
        var b1 = y1 + h1; 

        var l2 = x2;
        var r2 = x2 + w2;
        var t2 = y2;
        var b2 = y2 + h2;  

        if(r1r2 || b1b2){
           return false;
        }
        else{
           return true;
        }
    }

11. 클래스 이름 획득:
function getClass( oParent, sClass ){    
     var aResult = [];
     var aEle = oParent.getElementsByTagName('*');
     
     for( var i = 0; i < aEle.length; i++){
        if(aEle[i].className == sClass){
            aResult.push(aEle[i]);          
        }    
     }
     return aResult;
}

12. 그룹 제거:
Array.prototype.unique = function () {
      var newArr = [];
      for(var i = 0; i < this.length; i++) {
           // 
          if (newArr.indexOf(this[i]) == -1) {
                newArr.push(this[i]);
          }
      }
      return newArr;
}

13. 이벤트 귀속 호환:
function eventBind( obj, ev, fn ){   
      if(obj.attachEvent){
           obj.attachEvent('on' + ev,fn);  // on , ie
      }
      else{
           obj.addEventListener(ev,fn,false);   // on , 
      }
 }

14. 쿠키의 설정, 획득 및 삭제:
// 
function setCookie( name, value, iDay ){
    var oDate = new Date();
    oDate.setDate(oDate.getDate() + iDay);
  
    document.cookie = name + '=' + value +';expires='+oDate;
}
// 
function getCookie(name){
    var arr = document.cookie.split('; ');
  
    for(var i = 0;i < arr.length; i++){
       var arr2 = arr[i].split('=');
    
       if(arr2[0] == name) {
          return arr2[1];
       }
    }
    return '';
}
// 
function removeCookie(name){
   setCookie(name, 1, -1);
}

추가 업데이트...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