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3 정보
그리고요?
네, 여기서 여러분께 "이렇게요?"나는 네가 이런 의문이 있기를 바란다.색깔을 계량화하여 다른 사람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면 무엇이 기쁠까?
사실 양적화만 하면 아무것도 즐겁지 않다.또 양화는 확실히 다른 사람에게 색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원래는 다른 용도로 쓰인다.
그럼 색깔이 양화되면 뭐가 즐거운지 봅시다.
배색
이른바 배색
배색이란 색깔을 배치하고 구성함으로써 색깔의 과학적 기초를 충분히 고려하고 감각적 효과와 작용에 주의하는 것이다.
배색을 고려한다. 즉, 색의 조합 방법을 고려하고 감각적인 개성에 입각하는 동시에 색의 세 가지 속성의 색상, 채도, 밝기가 다른 무한 조합에서 선택한다.
색에 대한 일반적인 인상
색깔은 각양각색의 감정을 표현하여 사물을 연상시킬 수 있다.붉은색이 구체적인 것이라면'태양, 피, 화염'등을 연상시키고 상징물로는'열정, 위험, 더위'등을 연상시키는 등 국가와 문화에 따라 차이가 있다.
색 3 속성이 나타내는 심리적 효과
색조
바로 따뜻한 색, 차가운 색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듯이 색조는 색깔의 차가운 색과 직결된다.
일반적으로 색상 링의 빨간색, 오렌지색, 노란색은 따뜻한 색, 파란색, 파란색, 보라색은 한색, 녹색, 자색은 중성색이라고 여긴다.
포화도
채도와 색깔의 화려함과 소박함은 매우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컬러가 눈에 띄는 작용을 시선을 끄는 것으로 불리지만 채도가 높고 따뜻한 컬러는 시선을 끄는 조건이다.
밝기
밝기는 색깔의 가볍고 무거운 느낌입니다.밝기가 높을수록 색이 가볍고, 색이 낮을수록 무겁다.
또 색깔의 딱딱함과 부드러움에도 영향을 미친다.밝기가 높은 쪽은 부드럽고 낮은 쪽은 딱딱하다.
밝기는 색의 밝기의 척도로 색의 심리적 효과로서의 명암감과 직결된다.
색상표 규칙 예
아파트
'디미넌트'란'주도적 지위','우세'라는 뜻으로, 배색 전체의 이미지를 지배하는 색깔이다.주색조와 지배색이라고도 부른다.
전체적인 지배색을 색조로 잡는'도미씨색'과 색조로 잡는'도미씨색'이라는 두 가지 생각이 있다.
가정적 색채
도미씨 배색은 전체를 같은 색조로 통일한 다색 배색이다.같은 색조로 정리한 다음에 색조로 변화한다.
예를 들어 노을의 풍경은 전체적으로 주황색이기 때문에 주황색은 도미씨색이다.
초여름 산 등지에서 신록의 계절을 맞아 초록색이 도미씨색으로 변했다.
도미 톤
색조는 밝기와 포화도를 결합한 성질을 말한다.같은 색조의 색은 색조가 바뀌어도 그 색조에서 받는 감정 효과는 공통적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밝은 빨간색'이라는 표현에는 밝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선명한 인상도 담겨 있다.또'연두색'이라는 표현은 명도가 높고 채도가 낮은 인상을 준다.
같은 색조를 통일적으로 사용하고 색조에 따라 변화한다.
짙은 색
드럼 톤
그라데이션
그래디언트는 색상을 규칙적으로 변경하고 흐리게 하는 것을 말한다.색조, 밝기, 채도, 색조를 규칙적으로 바꾸면 아름다운 점차적인 변화를 할 수 있다.
무지개와 저녁노을의 하늘 변화도 점차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죠.색깔이 단계적으로 변하다 보니 리듬감이 생겨 보는 이들에게 안도감을 줬다.
또 인접한 색깔, 색조와 색조도 비슷한 관계를 가진다.
양 끝의 색깔 사이에도 상반된 요소가 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점차적인 색깔은 비슷한 요소와 상반된 요소를 포함하기 때문에 쉽게 조화된다고 할 수 있다.그래디언트 색상:
1. 톤 그라데이션
2. 밝기 그래디언트
3. 채도 그래디언트
4. 톤 그라데이션
네.
톤 그라데이션
색조의 그래디언트는 밝기와 채도가 같고 색조만 변하는 그래디언트를 말한다.요점은 색상 순서에 따라 배열하는 것이다.
밝기 그래디언트
밝기 그래디언트는 밝기에서 어두움, 어두움에서 밝기까지의 그래디언트를 말한다.
채도 그래디언트
포화도의 점차적인 변화는 선명한 색깔에서 혼탁한 색깔로, 저포화도의 색깔에서 선명한 색깔의 점차적인 변화이다.
톤 그라데이션
색조 그래디언트는 밝기와 채도가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그래디언트를 말한다.색조가 변하지 않다.
모방하다
이른바 시뮬레이션은'분리','분리'라는 뜻이 있다.배색에서 두 가지 색을 나누는 색을 분리색이라고 한다.이것은 색을 분리함으로써 새로운 조화를 얻는 배색 기술이다.
이 기법은 원래 배색을 활용하면서 배색에 충격을 줘 매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너무 강한 배색을 완화시키고 너무 약한 배색을 조일 수 있다.
분리색은 흰색, 회색, 검은색 등 중화색이나 색도가 낮은 색을 사용한다.
보색 배색의 중간에 흰색을 넣으면 두 가지 색깔의 관계를 없앨 수 있다.
보색 중간에 회색을 넣으면 두 가지 색깔의 관계를 완화시킬 수 있다.
보색 배색 중간에 블랙을 넣으면 두 가지 컬러의 관계를 좁힐 수 있다.
낮은 밝기로 조여주세요.
다갈색을 더하면 분홍색이 드러난다.
밝기가 주는 상쾌함
무거워지기 쉬운 배색은 중간에 하이라이트 컬러를 넣어 산뜻한 인상을 준다.
키 색상
키 색상은 배색 시 대상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색상입니다.배색은 이 포인트 컬러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예컨대 이번에는 관건적인 색깔로
자, 설명.
이 색상은요.
색조(Hue)의 색상표 예
채도에 따른 색상 지정 예
밝기(Value)에 따른 색상표
색상 루프 각도 기반 배색
색상 링에서 색상을 선택하여 색상을 배색하는 방법.색상 링에서 선택하기 때문에 밝기와 채도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여기에 12분할된 색상 링으로 설명한다.
Identity
같은 톤의 배색.색차가 적어 보수적인 인상을 준다.
Analogy
색상 링이 인접한 색상으로 배색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Intermediate
사등분색 링 중의 두 가지 색깔의 배색을 사용하여 대비도의 균형감이 좋고 색채 배치도 안정적이다.
Compulementary 또는 Dyad
보색된 색상 조합으로 힘이 납니다.
Opornent
3등분 색상 링 중 두 가지 색상의 배색을 사용하여 두 가지 색상으로 마무리 효과가 좋습니다.
Split Complementary
보색을 한 양쪽 색상의 3가지 색상 배색을 사용해 보색보다는 조화를 이뤘다.
Triad
색상 루프의 세 분할 위치에 있는 세 색상의 배색입니다.색상 링에 정삼각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는 배색입니다.
Tetrad
색상 링의 4등분 위치에 따라 4가지 색상의 배색은 두 조의 보색이기 때문에 색상이 선명해진다.
Pentad
색상 링을 5가지 색상으로 나누거나 Triad에 흰색과 검은색을 넣은 5가지 색상의 배색입니다.
Hexad
색상 링은 정육각형의 6가지 색깔이나 테트라드에 흰색과 검은색을 더한 6가지 색깔의 배색으로 나뉜다.
베이스 및 정렬 색상
바탕색은 인상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색깔을 표현하고, 두 번째 큰 면적의 색깔은 바탕색을 돋보이게 하는 바탕색이다.
포인트 색상과 포인트 색상
기조적인 색과 밝기·색상의 차이를 조금 더 대비적인 색으로 더하면 배색 전체에 이완도가 생겨 전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색의 면적에 크기를 더하면 작은 면적의 색깔이 중점(점) 색깔이 된다.
최후
각양각색의 예를 보여 주었다.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배색 규칙이 있어'기조색'을 결정하지 않으면 어떤 배색 규칙도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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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색상 3 정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_Kitajima/items/4af4ae4ebc79235ae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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