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1 정보

4834 단어 기초 지식색상
원래 색깔이 뭘까요?색상은 가시광선(전자파 내,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파장으로 JIS Z8120의 정의에 따라 가시광선에 대응하는 전자파의 파장 하한선은 약 340~400nm, 상한선은 약 760~830nm이다.
파장이 가시광선보다 짧든 길든 사람의 눈은 보이지 않는다.가시광선은 태양이 다른 각종 광원에서 나오는 것이다.통상적으로 각종 파장의 가시광선이 혼합되어 빛이 흰색에 가까워 보인다.
프리즘 등을 이용해 스펙트럼을 만들면 각 파장의 가시광선은 사람의 눈에 서로 다른 색깔의 빛이 있는 것으로 식별된다.파장별 가시광선의 색깔은 일본어에서는 파장이 짧은 쪽부터 순차적으로'자색, 청색, 녹색, 녹색, 노란색, 노란색, 오렌지, 빨간색'으로 여겨지지만 실제 스펙트럼은 연속적인 빛의 변천이다.
색상을 새롭게 정의하면'가시광선의 구성 차이에 따라 질적 차이를 인정할 수 있는 시각적 감지의 색상 감지와 색각을 자극하는 색상 자극'이다.
색(더 정확한 것은 색각)은 질량과 부피 등 물리량으로 표시할 수 없는 심리 물리량이다.같은 인물의 색각은 일반적으로 안정된 것으로 여겨진다.광원의 색깔이 다소 변화가 있는데, 같은 물체의 색깔이 똑같아 보이는 것은 색각이 항상성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시각 습관과 지식 등 무의식적인 수정, 얼마나 많은 광원의 색깔 차이가 수정되는지.예를 들어 형광등 아래에서 보는 백지와 백열등 아래에서 보는 백지는 엄밀히 말하면 광원의 색깔이 다르다, 즉 파장이 다르고 반사하는 빛의 파장도 다르기 때문에 본래 말은 다른 색깔이어서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백지'라고 여긴다.
같은 빛을 받더라도 어떻게 감지하는지는 사람마다 눈과 뇌의 연관 관계에 따라 다르다.그래서 똑같은 색감을 가진 사람은 없다.
또한 다른 사람의 색각과 자신의 색각을 비교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자신이 감지하는 색을 어떻게 감지하는지 알 수 없다.빛의 모양은 광원과 물체에 따라 다르지만 빛의 색깔(색깔)과 깊이(선명함)와 명암은 공통적이다.이것은 색상, 채도, 밝기라고 부른다.색조, 채도, 밝기를 결합한 것을'색의 세 가지 속성'이라고 한다.
색상(Hue)은 빨강, 노랑, 녹색 등의 색깔이 다르다는 뜻으로, 파장의 차이를 뜻한다.특정 파장의 돌출로 인한 변화는 파장의 범위에 따라 정성적으로 기술할 수 있다.
색상을 원환으로 배열하는 것을 색상환이라고 한다.색상 링에서 색상의 180도 위치에 있는 색상을 보색이라고 합니다.

디자인과 미술 분야에서 사용되는 만셀 표 색계(후술)에서는 먼저 색을 10등분, 그 중간의 색을 취하여 20등분으로 나누어 표시한다.

또 RGB 색상(후술)은 12등분으로 표현된다.

색상 링은 원형이기 때문에 각도로 표시한다.그림은 Adobe Photoshop®의 컬러 투수, 세로 길이의 직사각형은 색상을 나타내고 상단과 하단은 같은 빨간색이다. 이것을 연결하면 색상 고리를 형성할 수 있다.

채도는 색채가 선명한 척도를 가리킨다.색 공간(후술)의 거리는 중화색의 흰색, 검은색, 회색이 0이고 중화색 축에서 벗어나면서 선명도가 증가하면서 단색이 가장 크다는 것을 나타낸다.단색은 색상별로 채도가 가장 높은 색상을 뜻하지만, 색상 공간에 따라 단색 이외에도 채도가 가장 크다.단색과 원색은 다른 개념이니 주의하세요.
밝기(Brightness/Value)는 색상의 밝기를 나타냅니다.색 입체에서 중화색 축은 중앙에 있고 하단은 검은색이며 상단은 흰색이다.이 축을 따라 올라갈수록 밝아지고 내려갈수록 어두워진다.

HSV는 이렇게 3D 입체로 정의됩니다.

하지만 물체의 색깔을 볼 수 있는 원리는 두 가지가 있다.하나는 물체 자체가 빛을 내는 상황이고, 다른 하나는 물체가 어떤 빛을 반사하는 상황이다.
전자를 더 자세히 정의하면'색을 표현하는 미디어에서 다양한 색의 발광체를 조합해 보는 사람에게 방출해 색에 자극을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이때 색을 만드는 원리는 덧셈 혼합색이라고 불리며 각종 색의 빛 조합을 통해 특정한 색을 만들어 낸다.보통 레드(Red), 그린(Green), 블루(Blue)를 사용해 익숙한 RGB다.

빛은 파장에 따라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흰 빛을 합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파장은 특히'빛의 삼원색'이라고 불린다
1. 빨간색(파장: 625~740nm)
2. 녹색(파장: 500~560nm)
3. 파란색(파장: 445~485nm)

텔레비전과 모니터는 이 삼원색을 이용하여 각양각색의 색을 만든다.RGB 색상이 최대 밝기로 교차하는 상태입니다.예를 들어 녹색과 빨간색을 섞어 노란색을 얻고 세 가지 색깔을 섞어 여섯 가지 색깔을 만든다.덧셈 혼합색의 밝기는 색의 증가에 따라 증가한다.삼색이 모두 합쳐진 곳은 흰색으로 변했다.또 세 가지 색상 모두 색이 방사되지 않은 곳이 검게 변하는 총 8가지 색상이다.
한편, 색과 빛을 반사시켜 보는 사람에게 색에 자극을 주는 것은 감법으로 혼합색으로 색을 만든다.물체의 표면을 특정한 색으로 바꾸기 위해 잉크와 물감을 칠할 때는 원시광을 가리는 형식으로 색을 칠한다.합성의 기초색은 일반적으로'색의 삼원색'이라고 불린다.

1. 청색
2. 버건디
3. 노란색
의 3색.
감법 혼합색은 가법 혼합색과 반대로 혼합색은 어두워지고 이 세 가지 색을 합성한 후 착색된 물체의 표면은 검게 변한다.그러나 순수한 검은색이 되지 않도록 인쇄 단계에서 상기 3색에 검은색을 더해 CMYK로 인쇄한다.
이밖에 CMYK의 K는 쿠로의 K와 블랙K의 K가 아닌 키 플레이트의 K다.누군가가 자주 실수를 하니 명심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하면 덧셈 혼합색이든 뺄셈 혼합색이든 모두 색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매우 큰 문제가 있다.
바로'빨간색을 주세요'라고 말할 때의'빨간색'을 연상하는 실제 색깔부터 사람마다 다른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따라서 색깔을 정확하게 전달하기는 어렵다.따라서 색 공간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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