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js에서 매번 망각하는 사람에게 가는 팁 메모
AR.js는?
htps : // 기주 b. 코 m/지에로메에치엔에/아 R. js/bぉb/마s r/레아 D메. md
여기입니다. 브라우저만으로 AR을 실현해 버리는 대단한 녀석입니다.
AR마커가 Hiro
이거나 人
이거나 하는 곳에 일본인으로서는 친숙함을 기억합니다.
좋은 기사가 많기 때문에 AR.js 자체의 설명은 생략하고 매번 매번 조사하거나 생각하는 것을 적어 둡니다.
마음이 바뀔 때 업데이트합니다.
바로 Tips
좌표계는?
AR마커(Hiro라든지 사람이라든가)를 세계의 중심(지면)으로 한 오른손 좌표계입니다.
AR 마커를 책상 위에 두면 Y
가 위쪽으로. AR 마커를 PC 모니터나 벽이나 포스터 등 수직으로 으깬다면 Y
가 앞쪽 방향으로 -Z
오른손 좌표계에서는 엄지가 축의 +방향을 향했을 때 나머지 손가락이 향하는 방향이 +의 회전 방향입니다. AR 마커를 벽이나 포스터 등으로 한 경우에는 X축 방향으로 -90도 회전을 걸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합니다.
길이의 단위는? 크기는?
AR 마커의 한 변이 1입니다.
그러므로 <a-sphere radius="0.5">
에서 반경 0.5 = 직경 1.0 으로 그냥 마커와 같은 크기의 구가 표시됩니다.
이때 AR마커가 10cm x 10cm이면 10cm의 볼이 표시됩니다. AR 마커가 5cm x 5cm이면 5cm의 볼이 표시됩니다.
e.g.
AR 마커를 5cm x 5cm로 인쇄
야구 볼(약 직경 7 cm)을 올바른 사이즈로 내고 싶으면, 실치수로 반경 3.5 cm이므로, AR.js 좌표계로 하기 위해, 3.5/5 로 <a-sphere radius="0.7">
의 구체를 표시하면 좋을 것입니다
마커 위에 잘 입방체를 올리는 방법?
AR.js
라고 할까 a-frame
는 디폴트라면 객체의 중심이 좌표의 중심이 되므로, 1 x 1 x 1 의 큐브의 경우에는, 중심으로부터 0.5 씩 주위에 퍼져 있게 됩니다.
따라서 마커 위에 입방체를 얹기 위해서는 0.5분만 위로 옮겨야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js에서 매번 망각하는 사람에게 가는 팁 메모),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567000/items/76600164370e58d5ab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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