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Operator, if, for loop
JavaScript에서 대부분의 object는 mutable(값을 변경할 수 있는)이다.
1. String concatenation
console.log('my' + ' cat'); //my cat
console.log('1' + 2); //12
console.log("yuna\'s\tbook\nfirst");
//yuna's book
first
- numeric operator
- : add
- : subtract
/ : divide
: multiply
% : remainder
** : exponentiation
-
increment and decrement operators
preincrement: ++counter
postincrement: counter++
predecrement: --counter
postdecrement: counter-- -
assignment operators
+=
-=
*=
/= -
comparison operators
<
<=: less than or equal=: greater than or equal
-
logical operators: ||, &&, !
||(or): 하나라도 true면 true
(처음에 하나라도 true가 나오면 거기서 연산이 멈춘다!)
따라서 모든 값이 false일 때 마지못해 맨 마지막 값을 호출하므로,
아래처럼 heavy한 연산이 들어간 값을 맨 뒤에 놓는 것이 이상적이다.
&&(and): 모두 true여야 true 리턴
(처음에 하나라도 false가 나오면 이미 끝났으므로 연산이 멈춘다!)
and도 heavy한 연산이 들어간 값을 맨 뒤에 놓는 것이 좋다.
**&&(and)는 간편하게 null check할 때 쓰인다.
첫 값이 null(false)이면 거기서 연산이 멈추기 때문에!
즉 첫 값이 null(false)이 아닐 경우만 마지막 값을 받아오게 되기 때문이다.
-
! => 값을 반대로 바꿔준다.
const value1 = true;
!value1; // false; -
equality operators
==: loose equality, with type conversion
'5' == 5 // true
===: strict equality, no type conversion
값이 같아도 서로 다른 레퍼런스(주소)를 갖고 있기 때문에,
==나 ===로 비교시 false가 나온다.
ex)
const obj1 = { name : 'yuna' };
const obj2 = { name : 'yuna' };
const obj3 = obj1
obj1 == obj2; // false
obj1 === obj2; // false
obj1 == obj3; // true (복사된 값이므로 동일한 레퍼런스 가짐)
obj1 === obj3; // true (복사된 값이므로 동일한 값 가짐)
특이하게도 null == undefined는 true
-
If operators
-
ternary operator: ?
condition? value1 : value2;
간단할 때만 쓰는 게 좋다. 복잡해질 때는 if나 switch를 쓰자. -
switch (browser) {
case 'IE':
~
break;
case 'chrome':
~
break;
default:
~
break;
} -
loops
while / do while /
for(begin(1); condition(2); step(4)) {(3)}
for (let i = 3; ; ) {} <= inline variable declaration
15.
break: loop을 완전히 끝내는 것
continue: 지금 것만 스킵하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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