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컨트롤 기반 뷰의 사용자 정의 그리기
안드로이드 인터페이스에서 해당 이미지를 그리려면 Canvas에서 그려야 합니다.Canvas는 마치 하나의 화판과 같아서 Paint를 사용하면 그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보통 뷰를 계승하고 원드로우 () 방법을 다시 써서 그림을 완성해야 한다. (이 사고방식은 뒤에 자주 사용된다.)
그럼 Canvas란 무엇일까요?일반적으로 View 클래스의 onDraw () 를 다시 쓰는 방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onDraw () 에는 Canvas canvas 대상이 있습니다.이 Canvas 객체를 사용하면 드로잉을 그릴 수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코드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Canvas 객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Canvas canvas = new Canvas(bit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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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drawBiimap(bitmap1, 0, 0, null);
canvas.drawBitmap(bitmap2, 0, 0, null);
bitmap2의 경우 다음 코드와 같이 다른 Canvas 객체에 로드합니다.
Canvas mCanvas=new Canvas(bitmap2);
다른 곳에서 Canvas 대상의 그리기 방법을 사용하여bitmap2를 불러온 Canvas 대상에 그림을 그립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mCanvas.draw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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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nkj에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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