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창설자 모드(디자인 모드 노트)
장면
2. 건설 모델의 본질
builder
와 어셈블리Director
가 분리됩니다.그리하여 복잡한 대상을 구성할 수 있다.이 모델은 특정한 대상의 구축 과정이 복잡한 상황에서 사용된다.AirShip.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
public class AirShip {
//
private OrbitalModule orbitalModule;//
private Engine engine;//
private EscapeTower escapeTower;//
//
public void launch(){
System.out.println(" ");
}
public OrbitalModule getOrbitalModule() {
return orbitalModule;
}
public void setOrbitalModule(OrbitalModule orbitalModule) {
this.orbitalModule = orbitalModule;
}
public Engine getEngine() {
return engine;
}
public void setEngine(Engine engine) {
this.engine = engine;
}
public EscapeTower getEscapeTower() {
return escapeTower;
}
public void setEscapeTower(EscapeTower escapeTower) {
this.escapeTower = escapeTower;
}
}
class OrbitalModule{
private String name ;
public OrbitalModul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class Engine{
private String name ;
public Engin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class EscapeTower{
private String name;
public EscapeTower(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설명: 비행선이 엔진, 엔진, 탈출탑 등 부품을 필요로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AirShipBuilder.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
public interface AirShipBuilder {
public Engine buildEngine();
public OrbitalModule buildOrbitalModule();
public EscapeTower buildEscapeTower();
}
SzAirShipBuilder.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
public class SzAirShipBuilder implements AirShipBuilder {
@Override
public Engine buildEngine() {
System.out.println(" ");
return new Engine(" ");//
}
@Override
public OrbitalModule buildOrbitalModule() {
System.out.println(" ");
return new OrbitalModule(" ");
}
@Override
public EscapeTower buildEscapeTower() {
System.out.println(" ");
return new EscapeTower(" ");
}
}
설명: 위쪽은 특정 비행선(신주비행선)의 구체적인 건설자의 실현이고 건설자는 주로 특정 대상을 위해 각종 필요한 부품을 구축한다.
AirShipDirector.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
public interface AirShipDirector {
public AirShip directAirShip();//
}
SzAirShipDirector.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
public class SzAirShipDirector implements AirShipDirector {
private AirShipBuilder builder;//
public SzAirShipDirector(AirShipBuilder builder) {
this.builder = builder;
}
@Override
public AirShip directAirShip() {
//
Engine engine = builder.buildEngine();
OrbitalModule orbitalModule = builder.buildOrbitalModule();
EscapeTower escapeTower = builder.buildEscapeTower();
//
AirShip ship = new AirShip();
ship.setEngine(engine);
ship.setOrbitalModule(orbitalModule);
ship.setEscapeTower(escapeTower);
//
return ship;
}
}
설명: 예를 들어 위에서 특정한 조립자(신주비행선 조립자)의 실현, 조립자의 주요 기능은 건설자가 구축한 각 부품을 조립하여 구체적인 대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Client.java
package cn.itcast.day232.build;
public class Clie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irShipDirector director = new SzAirShipDirector(new SzAirShipBuilder());
AirShip airShip = director.directAirShip();//
System.out.println(airShip.getEngine().getName());
airShip.launch();
}
}
설명: 위에서 보듯이 우리가 비행선이 필요할 때 조립 배치와 접촉만 하면 된다.그리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실례 대상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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