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1879 단어 UNITY
1. 분기 구조:
Switch 문을 설명하는 간단한 조건문은 무시되었습니다.
Console.WriteLine("     ");
            int score = int.Parse(Console.ReadLine());
            switch(score/10)
            {
                case 10:
                case 9: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8: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7:
                    Console.WriteLine("  ");
                    break;
                case 6:
                    Console.WriteLine("  ");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   ");
                    break;
            }

            Console.ReadKey(); 

정형수 판단.
2. 순환 구조:
for 순환 중의 i=1 초기값은 한 번만 실행되며 i++는 순환이 끝난 후에 실행됩니다.당형 순환
3.while 순환은 조건이 성립되면 아래의 문장을 계속 집행하고 성립되지 않으면 튀어나온다.초기값은 앞에 있고 변수는 뒤에 있습니다.당형 순환
4.do while는 시형 순환에 이르기까지 한 번의 순환을 실행하고 조건을 판단하며 진실이면 계속 순환하고 가짜면 순환을 뛰어넘으며 초기값도 앞에 있다.
5.foreach 순환은 전체 집합과 그룹을 훑어보는 데 사용됩니다. 
  string[] weeks = { "Mon", "Tue", "Wed", "Thu", "Fri", "Sat", "Sun" };
            foreach(string ss in weeks)
            {
                Console.WriteLine(ss);
                

            }
            Console.ReadKey();

6. 중첩 주기
for(int i=1;i<=9;i++)
            {
                for(int j =1; j <= 9; j++) //       ,      
                { 
                    if(j<= i)
                    Console.Write("{0}*{1}={2}  ", i, j, i*j);

                }
               Console.WriteLine();//       

            }
           Console.ReadKey();

플러그인 순환은 외부 순환과 내부 순환을 주의하고 외부 순환은 한 번, 내부 순환은 한 번(다시 집행),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