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다태

2356 단어

기본 개념


다중태는 대상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하는 언어의 관건적인 특징 중의 하나다.다태는 같은 행위가 여러 가지 다른 표현 형식이나 형태를 가진 능력이다.다태는 같은 인터페이스로 서로 다른 실례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조작을 수행하는 것이다.다태성은 대상의 다양한 표현 형식의 구현이다.
예를 들어 현실에서 우리가 F1 키를 누르는 동작은 다음과 같다.
  • 현재 Flash 인터페이스에서 팝업한 것이 AS 3의 도움말 문서인 경우
  • 현재 Word 아래에서 팝업하는 것이 Word 도움말이라면
  • Windows 아래에서 팝업하는 것이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입니다.같은 사건이 서로 다른 대상에서 발생하면 서로 다른 결과가 생길 수 있다.

  • 다태적 장점

  • 유형 간의 결합 관계 제거
  • 교체성
  • 확장성
  • 인터페이스
  • 유연성
  • 단순화
  • 다태적 존재의 세 가지 필요 조건

  • 상속
  • 다시 쓰기(하위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를 다시 쓰는 방법)
  • 부류 인용은 부류 대상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 Parent p = new Child();
    

    다중 모드 호출 방법을 사용할 때 먼저 부류에 이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있다면, 하위 클래스의 동명 방법을 다시 사용하십시오.다태적 장점: 프로그램을 잘 확장할 수 있고 모든 종류의 대상을 통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다음은 메모를 참조하는 다중 인스턴스 데모입니다.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how(new Cat());  //   Cat   show  
          show(new Dog());  //   Dog   show  
                    
          Animal a = new Cat();  //    
          a.eat();               //   Cat   eat
          Cat c = (Cat)a;        //    
          c.work();        //   Cat   catchMouse
      }  
                
        public static void show(Animal a)  {
          a.eat();  
            //  
            if (a instanceof Cat)  {  //   
                Cat c = (Cat)a;  
                c.work();  
            } else if (a instanceof Dog) { //   
                Dog c = (Dog)a;  
                c.work();  
            }  
        }  
    }
     
    abstract class Animal {  
        abstract void eat();  
    }  
      
    class Cat extends Animal {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work() {  
            System.out.println(" ");  
        }  
    }  
      
    class Dog extends Animal {  
        public void eat()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work() {  
            System.out.println(" ");  
        }  
    }
    

    다음 절차에 따라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태적 실현 방식

  • 방식1: 다시 쓰기: 자류가 부류를 다시 실현하는 방법.
  • 방식2: 인터페이스1) 생활에서 가장 대표적인 인터페이스는 바로 콘센트이다. 예를 들어 세 개의 콘센트의 플러그는 모두 세 개의 콘센트에 연결된다. 이것은 각 국가가 각자 규정한 인터페이스 규칙이 있기 때문에 외국에 나가면 안 될 수도 있다. 그것은 외국에서 스스로 정의한 인터페이스 유형 때문이다.2)java의 인터페이스는 생활 속의 인터페이스와 유사하고 일부 방법 특징의 집합이지만 방법의 실현이 없다.
  • 방식 3: 추상류와 추상법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