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 JavaScript - 대상 지향 - 구조 기 - this 지향 - 대상 옮 겨 다 니 기

- 구조 기 - 대상 의 생 성 - this 의 방향 변경 - 대상 의 속성 과 방법 옮 겨 다 니 기 for in
1. 구조 기 정의 클래스
 1) 일반적인 방식
    function() {         속성;        방법    }
 2) 구조 기 1
    function (인자 1, 인자 2) {        속성 1 = 매개 변수 1;        속성 2 = 매개 변수 2;    } 
 3) 구조 기 2 
    function (인자 1, 인자 2) {        속성 = 매개 변수 1;        방법 = 매개 변수 2;    }    
2. 간단하게 대상 만 들 기
 1) 문법
    {속성 명: 값, 방법 명: 값}
 2) 예시
    var stu = { name:"zhangsan", age: 22 };

    //     
    console.info( stu.name );
    console.info( stu["age"] );

    //     
    stu.show = function(){
        return this.name + "   " + this.age;
    };
    console.info( stu.show() );

    //     
    console.info( stu.constructor );
    /*
        zhangsan
        22
        zhangsan   22
        Object()
    */ 

3. this 의 가리 키 는 방향 변경 / 이 방법 을 사용 할 대상 을 지정 합 니 다.
 1) 문법
    functionName.call( thisobj[, args] );
 2) 예시
    var dog = { nickname:"   " };    

    function whoAmI() {
        return this.nickname;
    }

    console.info( window.whoAmI() ); // undefined

    console.info( whoAmI.call( dog ) ); //    

4. 대상 을 옮 겨 다 니 는 속성 과 방법
 1) 문법
    for ( key in obj) {         // obj[key]     }
 2) 예시
    var stu = {
        name : "  ",
        age : 23,
        gender : " "
    };

    for( key in stu) {
        console.info( key + "  " + stu[key] );
    }
    /*
        name    
        age  23
        gender   
    */

 3) 확장 
    - 현재 브 라 우 저 window 가 지원 하 는 속성 과 방법 보기    
    for ( key in window ) {
        document.write( key + "=" + window[key] + "<br/>" );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