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쓰기] Day 2 - Python 문법
객체지향 문법 및 self 예약어
- 예시
class Quadraangle:
pass # pass는 아무것도 수행하지 않는 문법, 임시 코드 작성시 주로 사용
- self 예약어
- 파이썬 method는 항상 첫 번쨰 파라미터로 self 사용
- 인자가 필요없을 떄에도 self는 사용
- 클래스의 attribute는 내부에서 접근시, self.attribute명 으로 접근
- 파이썬 method는 항상 첫 번쨰 파라미터로 self 사용
class Dave:
width = 0
height = 0
color = ''
def get_area(self):
return self.width * self.height
def set_area(self, data1, data2):
self.width = data1
self.height = data2
square = Dave()
square.set_area(5, 5)
- method 호출시, 첫 번쨰 인자로 객체 자신이 넣어지기 때문에, self를 method 첫 번째 인자로 항상 넣어야 함
생성자와 소멸자
- 생성자: init(self)
- 생성자에서는 보통 해당 클래스가 다루는 데이터를 정의
- 예시
class Quadraangle:
def __init__(self, width, height, color):
self.width = width
self.height = height
self.color = color
square = Quadraangle(6, 4, 'pink')
square.color
- 소멸자: del(self)
- 클래스 소멸시 호출
class Quadraangle:
def __init__(self, width, height, color):
self.width = width
self.height = height
self.color = color
def __del__(self):
print("Quadrangle object is deleted")
square = Quadraangle(6, 4, 'pink')
del square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1일 1쓰기] Day 2 - Python 문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kyni/1일-1쓰기-Day-2-Python-문법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